
여름이 오면서 다이어트에 좋다는 새싹보리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이렇게 새싹보리는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당뇨 등 건강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밝혀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된 새싹보리란 보리의 어린 잎으로 새싹보리분말로 요즘은 많이 만나 볼 수 있는데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새싹보리에는 폴리페놀 및 폴리코사놀이 가득한 것으로 유명한데 이것들은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고 이로인해 지방분해를 하기 때문에 살을 빠지게 한다. 이에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섭취 방법에 대해 확실하게 살펴보자.
새싹보리, 어떤 효과가 있을까?
요새 각종 매체에서 폴리코사놀에 큰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지방분해효과가 있어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심혈관 질환 및 치매 등과,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하고, 이중에서도 당뇨에 큰 효과를 보인다.그렇기 때문에 폴리코사놀이 가득한 새싹보리를 열심히 먹으면 우리 몸 속 콜레스테롤을 개선해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과 같은 각종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미리 막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게다가 식이섬유도 많아서 살빼는 것에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새싹보리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혀서 숙취로 고생일 때 효과가 뛰어나며 몸 속 혈당 낮추기에도 효능이 있어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자당뇨환자에 좋은 식품으로 언급된다.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의 섭취법은?
요즘 새싹보리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출시돼 시중에 많은 제품이 있어서개인적으로 사 먹을 수 있지만 최근 쇳가루 논란때문에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고 싶다면직접 길러 먹을 수 있다. 새싹보리를 직접 키우려면 씨앗을 하루동안 물에 불린 뒤, 새싹보리 재배기에 뿌리고암실에 이틀정도 두면 된다. 그렇게 되면 하루 뒤가 지나면 뿌리가, 이틀 후면 새싹보리의 잎을 볼 수 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가 마르지 않도록 물을 줘야한다. 이때 새싹보리의 크기가 15cm정도 자라면 섭취가능한데, 이때 가위를 이용해 자르면 된다. 이렇게 키운 새싹보리를 먹을려면 두유, 우유, 요거트, 그리고 물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섞어서 먹을 수 있고 또는 믹서에 새싹보리분말과 우유, 바나나를 갈아주면 맛있는 해독주스로 마실 수 있다. 또다른 방법은 평소에 자신이 먹던 음식이나 샐러드 등에 새싹보리 분말을 뿌려먹어도 좋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