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다양한 효능 가지고 있는 현미…현미밥 칼로리 얼마나 될까?

최혁진 / 기사승인 : 2019-10-25 10:01:49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요새 현미밥 짓는법이 장안의 화제다. 한 개그우먼이 현미밥을 먹고 체중을 감량했기 때문이다. 현미밥은 실제로도 식이섬유가 많아서 다이어트 할 때 밥을 지을 경우 체중 감량에 좋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1순위로 현미밥이 나오고 있다. 과연 현미밥 안에는 어떤 효능이 있어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걸까? 현미밥의 효능을 자세히 살펴본 다음 초보자도 성공하는 현미밥 짓는법을 모아봤다.


현미밥 칼로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현미밥의 칼로리를 보면 145칼로리라고 한다. 백미보다 낮으면서 여러 가지 효능이 있어 사랑받는 음식이다. 참고로 백미밥같은 경우 대략 356칼로리다. 백미는 먹기 좋고 가장 대중적이지만 독소를 쉽게 없앨 수 없다. 따라서 백미밥만 먹으면 우리 몸이 산성체질이 된다. 몸이 산성체질로 변하면 당뇨부터 시작해서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밥을 하더라도 좋은 밥을 먹어야 한다. 한편 현미밥과 비슷하게 다이어트에 좋은 보리밥은 약 294칼로리다. 보리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다. 또 빈혈 예방도 도우며 식욕을 돋우는 효능이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현미밥 짓는 TIP

현미밥을 먹고 나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한다. 현미밥을 만드는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만약 방법이 잘못됐으면 소화를 잘 못하는 사람은 소화가 힘들게 된다. 따라서 한 번 지을 때 제대로 지어야 할 것이다. 우선 현미를 1시간 정도 물에서 불려야 한다. 또 백미로 밥을 할 때보다 밥물을 더 부어야 한다. 현미밥에 천일염을 넣어주면 감칠맛을 더할 수 있다. 현미밥은 먹는 방법이 있다. 우선 현미밥을 먹고 50번 이상 씹고 넘겨야 한다. 현미는 도정이 안된 쌀이기 때문에 오래 씹어야 장에 부담이 가지 않고 영양소 흡수가 잘 된다. 현미밥을 처음 먹으면 백미밥에 현미를 조금만 넣어서 현미를 계속 추가해야 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