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좋은음식] 천연 구강청결제 매스틱, 알레르기 있다면 주의… 분말 섭취 방법

하우영 / 기사승인 : 2019-10-23 10:13:07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위와 관련된 질병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한다

자극적인 음식 위주의 식습관 등 잘못 형성된 식사습관과 과도한 업무로 발생하는 스트레스 등이 위 질환을 발생시킨다.


이 때문에 위에 효과적인 음식을 통해 식단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그 중 대표적인 음식이 '신이 흘린 눈물'의 별명을 가지고 있는 매스틱이다.


매스틱은 많은 건강 프로그램에 소개될 정도로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신이 흘린 눈물'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을 만큼 귀한 재료로 취급되고 있는데, 자일리톨·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제다.


그외에도 구강건강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이한 별명이 많은 위에 좋은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섬의 매스틱 나무를 통해 구하는 수액이다.


일 년여 시간 동안 한 번만 구할 수 있으며, 매우 적은 양을 구할 수 있어 구하기 어려워 귀한 취급을 받는다.


이를 복용하면 처음에는 쓴맛이 나타나지만, 후에는 매스틱만의 독특한 향이 난다.


고대 그리스는 이 매스틱을 5천 년 전부터 위의 염증을 제거하고 치료하는 쓸 만큼 위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입증돼 왔다.


매스틱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끈 이유는 위암 위험인자인 헬리코박터균 제거를 돕는 항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매스틱이 가지고 있는 항균력은 3대 천연 항생제에서도 프로폴리스보다 약 16배 높다.


이로 인해 충치균 및 치주균 등 입 안 속 세균들을 효과적이다.


또, 식이섬유는 위산을 분비하는 히스타민을 억제하기 때문에 위산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발생하는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한다.


이 밖에도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테르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세포노화를 막고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이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나 혈당수치를 낮춰 당뇨에 좋다.


매스틱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 매스틱 검 알갱이나 원물의 경우 약간 딱딱할 수 있으니 이가 좋지 않은 사람들은 분말 가루나 오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매스틱 분말 가루는 음료나 물에 섞어 먹거나, 샐러드 등의 요리에 매스틱 분말 가루를 첨가해 먹는 방법도 있다.


이처럼 매스틱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매스틱은 식물성이므로 심한 부작용 증상은 없다.


그러나 매스틱은 식물성이므로 식물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설사, 배탈, 구토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하루 권장량을 넘겨 섭취할 때도 설사,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000mg의 적정 섭취량만 섭취해야 한다.


수유 중인 여성이나 임신중이라면 섭취에 주의해야 하므로 전문의의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다.


.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