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원격평생교육원, (사)세계북한연구센터와 업무협약(MOU) 체결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10-17 11:47:00
  • -
  • +
  • 인쇄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은 탈북민들의 인권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세계북한연구센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은 지난 4일, 사단법인 세계북한연구센터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 각 기관 회원 및 관련 종사자를 위한 콘텐츠 공동 개발 및 교육과정 운영 △ 전반적 교육 운영을 위한 시스템의 공동 활용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의 상호교환 △활동사항에 대한 기관 내 적극홍보 활동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 박광기 대표는 “새터민 인권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터민장학’ 대상자에게는 수강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사)세계북한연구센터 안찬일 박사는 “각 기관의 공동발전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양 기관의 관심분야 지원에 관한 교육을 함께 도출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의 ‘새터민장학’은 북한이탈주민 중 거주지 보호기간 5년 이내 또는 고졸학력이 인정된 후 5년 이내라면 100% 장학혜택을 제공받아 수강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 장학제도이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 대상 2018 학점은행제 부문 대상에 선정된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은 1:1 개인에게 맞춘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효율적인 커리큘럼과 전공별 전문 교수진, 다양한 장학혜택, 100% 온라인/모바일 강의 수강과 놓치기 쉬운 학사일정 밀착 관리 등으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수강생 전원에게 미래 유망한 자격증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의 2019학년도 2학기 개강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