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효과] 엽록소 함유량↑, 염증 및 독소 배출의 효과 모링가 효능, 부작용 무엇이 있을까?…먹는 방법 다양해

조호용 / 기사승인 : 2019-10-16 10:15:00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약 90여가지의 영양성분 함유한 모링가는 척박한 땅이나 기후 조건이 열악한 곳에서도 잘 발육하는 끈질긴 생명력을 소유하고 있다

모링가는 세계 보건기구(WHO)와 UN에서 뽑은 세계 10대 건강푸드 중 하나다.


모링가는 다양한 효능을 보유하고 있어 부족한 영양소 충전 외에도 다이어트, 독소 제거 등의 효과를 동반한다.


특히 모링가는 중성배출을 도와 성인병·비만 예방 등 현대인들이 조심해야 할 질환을 막는다.


모링가는 엽록소인 클로로필이 높게 함유돼 있다.


이 클로로필은 몸 속에 쌓여 있는 독소들을 흡착해 배설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체내 염증을 억제 및 제거하는 천연 항생제의 역할을 한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C, 비타민E를 비롯한 약 46가지의 항염 및 항암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암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모링가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적정 비율로 조절하고 공복상태의 혈당수치를 조절해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이다.


그외에도 90여 개에 달하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난민들을 위한 영양식품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링가를 모링가 가루를 활용해 먹는다.


모링가 분말을 물에 타거나 우유, 두부 등과 함께 갈아 마시면 아침 대용으로 좋은 모링가 쉐이크가 된다.


혹은 모링가 분말가루가루를 샐러드 등의 음식에 곁들여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링가 씨앗은 오일 추출을 통해 피부나 두피건강을 위해 활용되기도 한다.


모링가를 선택할 땐 유기농 모링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모링가의 하루 적정 섭취량인 2g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은 양을 먹을 경우 구토,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모링가는 자궁수축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임산부는 섭취를 피해야 한다.


칼륨을 함유하고 있기도 하기 때문에 신장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