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몬의 향을 가진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다
레몬밤은 레몬향이 나 레몬밤이라 이름 붙어졌고 다양한 건강 교양 프로그램에 인기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았다.
스위스 의학자 파라켈수스는 레몬밤을 생명을 연장시키는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칭하기도 했다.
신경 안정의 역할을 했던 레몬밤은 진정의 역할과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성분 덕분에 약제로 쓰였지만 요근래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인정받으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유럽에서 자라나기 시작한 레몬밤은 빨라진 심장의 속도를 낮춰 신경 진정 효과 및 혈압을 줄여주는 음식으로 입증돼왔다.
최근엔 레몬밤이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해 내장지방이 새로 생기거나 쌓이는 것을 막아 체중감량을 위해 폭넓은 연령층에게 관심받고 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원인 로즈마린산이 있기 때문이다.
지방세포의 크기 성장을 억제하고 지방세포가 살아남지 못하도록 형성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체지방의 크기를 감소시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여름철이나 초가을철 고생하는 모기의 습격을 레몬밤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해충퇴치 효과까지 있는 레몬밤을 키워보자.
레몬밤 안에는 해충 퇴치의 시트로넬랄 성분이 있어 베란다, 현관 등과 같이 벌레가 잘 들어오는 곳에 두는 것이 좋다.
레몬밤잎을 비비면 나오는 즙을 바르면 모기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몬밤의 효과는 독성을 소유하고 있는 벌레에게 물렸을 때 독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며, 우울증, 신경성두통, 고혈압에도 좋고 노화, 피부염, 생리통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 복용 방법은 주로 레몬밤 분말가루를 통해 차로 마신다.
효과있는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핵심성분이 농축된 알약형태 또는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적정량의 물에 한 큰술만 넣으면 된다.
또한, 생 레몬밤을 샐러드나 부재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도 있다.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하게 어울린다.
단, 과다복용할 경우 속쓰림, 위장장애, 탈수 등의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고 허브 식물이기 때문에 간혹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아울러,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레몬밤에 대한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유념해야 한다.
.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