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심코 자신을 볼 때 거울로 본 자기 혓바닥이 평소와 달리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혀도 중요하지만 건강문제가 생긴것은 아닌가 체크해봐야 한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빛을 띄지만 색이 칙칙하거나 혀가 갈라진 현상을 가지고 있다면 자기가 건강이 나쁜 건 아닌지 체크해보자. 여기에 혀가 갈라지면 그냥 생활하는 것 조차 힘겨워 져 스트레스가 쌓일 수 나타난다. 그래서 혓바닥 색깔, 혓바닥 백태, 혓바닥 갈라짐 등 혀로도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 그리고 혓바닥 백태는 고약한 입냄새를 유발 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혓바닥의 건강상태와 혓바닥의 백태의 원인이 뭔지,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혀 건강을 가꾸자.
혓바닥이 자꾸 갈라지는 원인이 뭐야?
혀가 갈라지는 이유는 자기사진의 건강 또는 컨디션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런식으로 혓바닥이 갈라지는 현상은 40대 이후 연령이 높아질 수록 드러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이 없어지지 않으면 그냥 평범한 일상조차 힘겨워지는 것은 물론 신체가 건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알아봐야한다. 혀 갈라짐의 증상은 혀에 세균이 감염됐을 수 일어난다. 아니면 구강건조증이나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구내염 등으로 혓바닥 갈라짐 증상이 드러나기도 한다. 보통 혀 갈라짐 현상으로 많은이들이 구강 통증을 호소하곤 하는데 우선 혀 가운데 부분이 일자로 갈라진 것은 소화기관이 좋지 않거나 척추건강을 의심해 볼 필요가 나타난다. 또 혀 앞쪽이 갈라짐이 있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가장자리가 갈라진 증상은 근육 또는 간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야한다. 또한 특별한 유형 없이 혀 전체가 다양한 모양으로 갈라진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면 이 현상은 주로 갱년기 이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갱년기로 인해 몸에 열이 생겼을 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
혓바늘은 왜 나타나는 걸까?
혓바늘은 왜 생기는 걸까? 피로누적, 수면부족, 스트레스가 원인이다. 이외에 영양 부족이나 면역력, 호르몬 불균형 등이 원인일 수 눈에 띈다. 그리고 혀에 염증이 생겨 붓는 설염은 염증때문에 혀가 부을 수 나타난다. 증상이 심해지면 혓바닥에 분비물이 생기거나, 어쩔 땐 혹도 잡힌다. 이는 세균 감염이나, 바르지 못한 약물섭취로 발생할 수 나타난다. 이러한 증세가 나타났는데도 그냥 넘어가면 최악의 결우 설암까지 갈 수 눈에 띈다.
건강한 혀 가꾸는 Tip?
마치 양치질을 잘 안 한 것으로 오해하게 만드는 혀 백태 이유는 피곤하거나 근육이 긴장해 생기기 때문에 그냥 깨끗이 닦으면 되겠지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백태를 없애고 평소 건강관리를 해서 혀관리를 잘 해야 한다. 백태의 원인은 구강건조등이 바로 그것이다. 혀 백태 제거방법은 ‘혀 클리너 사용법’이 있다. 이 혀클리너 이용법은 입안을 물로 헹구고, 혓바닥 안쪽부터 닦으면 끝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