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평생을 같이 할 동반자와 새롭게 꾸미기 시작하는 신혼집. 보통의 인테리어와 비교 했을때 신혼집 인테리어는 특별한 감정이 들어 신경을 세심히 쓴다. 그렇지만 신혼부부 중 대다수는 신혼집 인테리어가 익숙치 않아시작을 무엇으로 하고 어떤 모양 또는 방법으로 꾸밀지 어려워 손을 쉽게 대지 못한다. 신혼 가구를 장만한 후에 공간을 만들기도 버겁지만, 만들어진 공간을 꾸미는 것도 힘에 겨울 것이다. 이에 달달한 신혼집 느낌을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면 좋다.
둘만의 개성 담긴 개성만점 '조명'
신혼집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는 가장 먼저 조명에 신경써야 한다. 공간에 따라, 조명에 따라 신혼집의 분위기가 몰라보게 달라질 것이다. 조명은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면서도 그림같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 하나의 소품이자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과거에는 대체로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어둡던 공간을 밝게 비춰주는 역할에만 그쳤다면 근래에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인기다.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부드러운 빛을 활용해 강조하고 싶은 곳을 더 밝게 비춰주는 부분조명은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큰 효과를 가진다. 또한,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식물키우기'로 나만의 작은 정원 만들자!
요근래 다시 극성스러워지는 미세먼지를 막아주고 습도 유지까지 지키기 위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반려 식물'을 집안 곳곳에 배치하고 있다. 이러한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해 안정감을 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둘이 자주 머무는 공간에 큰 반려 식물을 둔다면 환경적이고 밝은 분위기는 물론 심리적 안정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식물뿐 아니라 다양한 색감의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둘만의 특별한 신혼집을 꾸릴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신혼가구보다 분위기 있는 '커플명화'
이와 같이 신랑 신부의 낭만적인이고 예쁜 결혼 사진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웨딩사진 액자'다. 액자는 자칫 공허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포인트를 두어 애틋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실내장식, 인테리어 실내소품 등 공간을 활용하는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나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느낌을 내뿜고 싶다면 리듬감 있는 그림 액자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사이좋은 커플이 나오는 그림과 같이 사랑을 표현한 그림 작품은 웨딩 사진보다 세련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