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 쉴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취미 생활이자 여러모로 쌓인 스트레스를 녹아내릴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중 혼자사는 자취생들이라면 집 인테리어를 자신의 스타일대로 하는 것을 한 번쯤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조그맣고 작은 자취방을 넓고 편히 생활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은 혼자 사는 자취생 모두가 바라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좁은 공간을 좀 더 여유롭게 활용하는 법은 무엇일까. 이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마련할 수 있는 1인용 인테리어 가구를 소개한다.
방을 두배로 만들어 줄 인테리어 가구
받침이 높은 침대나 길이가 긴 테이블 등 차지하는 면적이 넓은 가구를 배치하면 좁은 방을 더 좁아 보이게 만든다. 이에 집 인테리어 시 넓고 탁 트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낮은 가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높이가 낮은 가구들로 집 인테리어를 시작하면 공간의 답답함을 없앨 수 있는 것은 물론 집안 분위기를 깔끔하고 매력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공간을 밝히는 조명 인테리어
만약 자취방에 인테리어 가구를 들여 놓을 형편이나 공간이 여의치 않다면 다양한 소품으로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돈 걱정 없이도 공간에 생명을 불어 넣어 만족스런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조명'. 조명은 공간의 기능과 상황, 그리고 사용자에 따라 분위기를 다양하게 조성할 수 있다. 특히, 그 중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무드등이나 작은 조명들은 잔잔한 듯 차분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감성적인 면을 더할 수 있다. 이로서 나만의 공간을 꾸밀 때 테이블이나 침대 옆에 크키가 작은 조명을 두어 편안하고 아늑한 인테리어 효과를 완성해보자.
자취생은 꼭 필요한 핀 및 점토
여러가지 그림이나 액자를 활용해 나만의 자취방을 손상 없이 새롭게 꾸미고 싶다면 핀과 점토를 주목하자. 자취방 꾸미기 아이디어 상품으로 나온 핀과 점토는 벽에 구멍을 내는 망치질 없이 다양한 소품들을 걸어둘 수 있어 셀프 인테리어를 도와준다. 이로서 나만의 자취방을 흉터 없이 깔끔하고 분위기 있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자취방 인테리어 시 해당 제품을 활용해 벽 손상 없이 내 취향 대로 집안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