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의 기능이 강력한 수준을 갖추면서 탁월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을 사거나 본인이 현재 쓰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기변경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한층 높아진 기능으로 인해 최신 핸드폰 가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금전적인 문제를 겪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휴대폰을 비교적 싼 가격으로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최신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아보자.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 현재 많은 소비자들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스마트폰 출고가에 대한 단말기 지원금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전체 요금을 25% 할인 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비록 할인 금액의 차이가 크지 않지만 핸드폰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길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피해야 할 36개월 약정' 스마트폰을 금전적 부담없이 사고 싶다면 36개월 약정을 피해야 한다.
갤럭시 또는 아이폰 저렴하게 사는 방법으로 대다수의 핸드폰 판매자들이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권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이에 따라, 핸드폰 약정을 36개월로 하게 되면 할부 이자가 많이 나올 뿐더러 스마트폰을 도중에 해지할 경우 계약 위반에 대한 위약금을 크게 물어야한다.
최근 통신 사업자들이 다양한 요금제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잘 선택하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 반 년간의 전화, 문자, 데이터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체크하려면 고지서나 앱으로 조회해 살펴보거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하는 방법도 있다.
.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