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수많은 유튜버들이 나타나 형형색색의 메이크업 실력을 자랑하곤 한다.
그러자 그루밍족이라고 불리는 남성들 까지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진다.
그러나 셀럽들의 메이크업 비법을 따라한다 할지라도 거울 속 자신의 메이크업이 어색하기만 하다.
아니면 아침에 완벽하게 화장을 마친 것 같은데 오랜시간이 지체되면 메이크업이 무너져있다.
게다가 성인이 되지 않은 청소년들 역시 메이크업을 즐기는데 멋 모르고 화장을 시작한다면 예뻐보이려다가 되려 피부가 망가질 위험에 처한다.
그래서 화장법 보다 피부건강부터 챙기는 기초 화장과 더불어 메이크업 순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함께 화장법과 더불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정확한 화장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름다운 화장법도 중요허나 피부가 좋아야 깔끔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그래서 화장법을 먼저 숙지하는 것 보다 명심해야 할 부분은 피부관리를 튼튼히 해서 화장이 예쁘고 건강하게 먹기 위함이다.
메이크업 전 바를 기초 화장품에는 세럼, 에센스, 스킨, 로션, 크림 등이 있다.
첫 째로 스킨은 세안하고 나서 피부를 정돈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후 에센스나 세럼을 바르는데 이 에센스라는 것은 농축된 영양 성분이 가득한 것으로 세럼과 앰플이 이와 비슷하다.
이어 보습의 기능을 해주는 로션 및 크림을 바른다.
먼저 로션은 피부 유수분 균형을 도와주고 화장이 잘 먹게 해준다.
아울러 크림은 수분 및 영양분을 피부에 스며들도록 해 크림은 특히 밤에 자기 전 바르고 자면 피부 속 부터 윤광이 난다.
이렇듯 피부 속부터 촉촉하면 메이크업이 잘 먹는다.
이어 선크림을 발라주는데, 이는 메이크업 전 발라준다.
이렇게 선크림을 발라줘야 피부 노화와 기미 등을 예방한다.
기초화장과 자외선차단제 바르는 것을 끝마쳤다면 얼굴빛을 정돈해 줄 얼굴 화장을 시작하면 된다.
일단 자신의 피부톤에 따라 메이크업 베이스, 아니면 프라이머 중에 발라준다.
바르는 이유는 붉은기나 다크써클 등을 깔끔하게 보이기 위함이다.
게다가 여드름 흉터나 기미, 주근깨가 있다면 컨실러를 사용해 가려준다.
그 다음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되는데 피부를 밝게 만들어 주는데 이때 브러쉬나 퍼프, 손 등 자신에게 맞는 도구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발라 어색하게 화장이 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파운데이션을 발랐다면 파우더를 통해 을 고정해주면 된다.
이후 쉐딩, 하이라이더, 볼터치 등을 활용해 뚜렷한 화장을 원할 때 익히면 좋은 화장법이다.
얼굴 메이크업을 했으면 색조화장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우선 눈썹을 그려주는데, 아이브로우를 통해 눈썹을 그려준다.
그다음 아이섀도우,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으로 좀더 눈이 커 보이도록 눈화장을 한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해 길다란 속눈썹을 만들어 준다.
마지막으로 입술 메이크업은 입술 각질이 부각되지 않도록 보습제를 발라준 뒤 본인이 원하는 틴트 및 립스틱을 활용해 을 완성하면 된다.
.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