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학기를 맞이하고 대학생들로 대학주변 거리는 붐비고 있다. 그런 공간들 중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신촌도 예외는 아니다. 젊은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 모임장소가 모여 있는 신촌은 여전히 20~30대 젊은층들이 만남을 가질 때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만남의 장소이다.
신촌과 신촌역 주변은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주요 대학들이 밀집해 있고, 이들 주변으로는 신촌맛집은 물론이고 쇼핑과 젊은 층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들이 모여 있어 20~30대가 모임을 가지거나 데이트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20~30대를 신촌으로 모으고 있다. 젋은 연인들 사이에도 신촌데이트코스가 손에 꼽히는 이유이다.
이렇게 젊은이들의 공간으로 상징적인 신촌에는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은 다양한 신촌역맛집이 자리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신촌고기집은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과 어디에 내놔도 빠지지 않은 맛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 중 하나인 제주돈1848은 신촌삼겹살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 신촌고기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신촌역맛집 제주돈1848은 특히 제주현지에서 직접 공수해온 제주산 돼지고기만을 엄선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제주돈의 신촌삼겹살은 제주현지에서 엄선한 A+급 고기만을 엄선한 것으로 매일 매일 비행기편을 통해 당일 운송된 신선한 삼겹살을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신촌밥집 제주돈1848만의 노하우를 적용하여 저온 숙성된 고기는 특유의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어 한번 맛본 사람은 결코 잊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주도를 여행해 본 경험이 있는 이들이라면 제주에서 맛보는 돼지고기의 맛을 잊지 못해 서울에 돌아와 제주 돼지고기의 맛을 느껴보고 싶어 하지만 그렇게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제주돈1848에서는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해온 돼지고기는 물론이고 역시 제주에서 직접 공수해 온 꽃멸치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제주 현지에서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여기에 해남에서 올라온 묵은지를 곁들여 먹으면 고기맛은 더욱 살아난다.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인근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신촌회식장소나 신촌모임장소로 인기가 높은 신촌역맛집 제주돈 1848은 변함없는 양과 맛으로 젊은이들의 공간 신촌에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젊음의 거리 신촌에서 고소한 신촌삼겹살과 소주 한잔이 떠오른다면 신촌고기집 제주돈1848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