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GettyImagesBank)
휴가 및 명절들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계획만 잘 세우면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다.
우선 해외여행을 떠나려면 우리는 공항으로 간다.
공항이 한군데는 아니지만제일 많은 이용객이 존재하는 공항은 바로 인천공항임은 누구나 알 것이다.
그래서 전국에서 인천국제공항을 간다.
여러가지 인천공항으로 가는 방법이 존재하지만 제일 빠른 방법은 빠르고 편한 리무진버스가 있다.
이때문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미리 시간표를 체크해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외여행에는 물론 가장 중요한 여권과 각종 준비물, 해외여행 상비약과 같은 것도 중요하지만, 인천 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와 공항버스 노선등을 체크해야 정신없이 공항에 가지 않아도 되고 면세점을 여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놀러가는 것도 중요하나 입국하고 보금자리로 잘 돌아가는 것도 잘 생각해야 한다.
리무진 버스는 이런 여행의 마무리를 책임진다.
이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노선에 대해 읽어보고 제대로된 여행을 다녀오도록 하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는 요금을 내야하는데, 리무진 버스는 교통카드, 승차권 둘다 된다.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려면 리무진 버스 시간표를 알아놔야 실수하지 않고 떠날 수 있다.
우선 안산행 공항버스는 4시 50분이 첫차 20시 40분이 막차다.
그리고 배차간격은 15분에서 50분이다.
남양주 공항버스는 8833번하고 8844번이 가므로 알아두자.
또 수원 공항 버스는 두 곳으로 서수원과 동수원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배차 간격은 20분 안이며 리무진버스 막차는 오후 8시다.
강릉 공항버스 리무진은 첫차는 오전 11시 막차는 오후 4시로 짧다.
배차간격은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된다.
나머지 지방 리무진버스 시간표는 인천공항 홈페이지 ‘버스 검색 및 예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 예매와 승차권 발급은 공항에 있는 버스 승차장에 설치된 무인 발권기가 있다.
또는 매표소 T1에서 1층 게이트 4번이나, 21번 매표소나 T1 1층에 있는 게이트 9번, 48번 매표소에서도 살 수 있다.
그리고 매표소 운영시간도 알아야하는데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승차권 예매는 현금은 불가하고 카드만 가능하다.
이어 요금은 다 다를 수 있어 온라인에서 미리 알아두자.

▲(출처=ⓒGettyImagesBank)
휴가 중 해외여행을 떠나는 인파로 공항이 북적이기 때문에 본인 비행기 시간이 아침이나 새벽일 때 공항에서 아예 노숙해야 할 수도 있다.
당연히 노숙은 편하지 못한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비행 하루 전 공항으로 가 버스나 지하철로 이동 가능한 인근 근처 호텔이나 인천 맛집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승용차를 가지고 인천 공항을 간다면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는데, 기간에 따라 주차 가능하다.
요금은 주차할 기간이 단기인지 장기인지에 따라 달라져서 자신의 일정을 미리 체크하자.
또 면세점도 이용 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의 면세점 영업시간은 오전 6시 반~오후9시 반이다.
그리고 면세 자진신고를 하게 되면 감면혜택이 가능하고 반면 미신고 시 가산세 부과의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