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정확한 몸 관리! 인바디 체중계 추천…"체형에 맞는 다이어트 가능해"

김선호 / 기사승인 : 2019-10-07 10:09:31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적정체중 유지는 건강을 위해 요구되는 것이다.


체중이 늘어나면 이로 인한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로지 체중만 감소하는 것은 좋지 않다.


몸무게만 생각하는 방법은 기대와는 다르게 영양실조 상태, 빈혈, 쓰러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숫자보다 몸의 건강을 더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이색 체중계가 나오고 있다.


이는 '인바디 체중계'다.


보통 인바디 수치란 전문적인 기계가 있어야 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측정하기엔 가능하지 않았다.


하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전문가 없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인바디 체중계'가 화제다.


인바디란? 공복인 상태로 진행하는 것이 좋아인바디는 우리 몸을 이루고 있는 성분 측정을 의미한다.


체중 이외에도 다양한 신체정보를 검사해 어떤 식으로 운동해야 하는지 등의 방향성을 결정하도록 돕는다.


인바디 측정 시간은 잠을 자고 난 후 금식인 상태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간이다.


운동이나 식사 후 바로 올라가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인바디 보는 법은 신장, 체중, 체수분, 근육량, 체지방량 등의 수치를 표준, 표준이하, 표준이상 등으로 볼 수 있다.


특정부분별 근육 결과 확인 또한 할 수 있고 본인이 비만인지 아닌지 비만수치도 확인 가능하다.


꾸준하게 관리하며 수치를 재면 몸의 변화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 효과적이다.


내가 찾는 정보가 있는가? '필요한 정보를 골라서'제공하는 정보는 상품에 따라 많다.


포함하는 정보 제공의 양이 많다고 해서 좋은 체중계는 아니다.


원하는 정보를 정하고 그 정보를 표시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제품에 따라 체형에 맞는 운동 솔루션 및 식단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도 있으므로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보기 편한 어플인지? 어플활용하면 효과↑인바디 체중계는 어플과 연동돼 있는 경우가 많다.


기본적인 몸무게 외에는 어플을 통해 대부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때문에 어플과 원활한 연동이 중요하다.


어플 역시 깔끔한지, 관리의 효율성도 비교하는 것이 좋다.


추가적인 정보 역시 어플을 통해 더 많이 얻을 수 있으므로 어떤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