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 등의 도움 없이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는 인테리어를 셀프로 하는것에 대한 흥미를 가진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특히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등 자기개성이 강한 세대에서 자신만의 셀프 인테리어 사진을 SNS에 공개해 자랑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그런데 직접 벽지를 바꾸거나 장판, 타일 등을 새롭게 바꾸는 하지만 벽지나 바닥 장판, 주방이나 화장실의 타일을 바꾸는 셀프 인테리어는 작업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그리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가 있다. 바로 새로운 가구들로 집이나 방을 꾸미는 것이다. 기존의 가구를 새로운 가구로 바꾸는 것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바닥 장판, 벽지 교체보다 쉽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가구로 처음 스스로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합리적인 가구 선택 방법을 살펴보자.
가구 컨셉
가구 컨셉집이나 방을 꾸미기 위해서 가구를 사려면 공간의 구성부터 가구 배치 등 어떻게 꾸밀지에 대한 콘셉트를 판단하고 정하는 것이 좋다. 인테리어 콘셉트가 정해져 있어야 인테리어에 필요한 가구와 어느 곳에 가구를 위치하게 할지 정할 수 있다. 인테리어가구 콘셉트 결정시에는 집이나 방, 거실 등의 바닥재나 벽지의 색도 생각해서 결정해야 한다. 교체하려는 가구와 벽지, 장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가구와 벽지, 장판의 색감이 심하게 차이나지 않아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 가구 구입 예산
인테리어 가구 가구 구입 예산사려는 가구를 정했다면 구입에 필요한 돈을 결정해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의 값은 가구의 자료와 크기, 메이커, 디자이너, 배달 및 설치 여부, AS 등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큰 차이가 있다. 그래서 동원 가능한 자금 범위 안에서 가구를 구입할 때 사용할 금액을 판단해야 한다. 그리고 가격을 비롯한 여러가지 가구 관련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에는 제품을 제작하는 가구사들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격, 재질, 크기, AS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만약 집 주변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서 방문할 수 있다면 직접 제품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둘러볼 시간이 없다면 여러 가구 브랜드가 함께하는 가구단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다. 가구단지에서는 다양한 가구 매장의 다양한 가구들을 긴 시간 소요 없이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방 구조와 면적 확인
방 구조와 면적 확인만약 이번에 구매한 가구가 집이나 방의 크기나 구조에 어울리지 않는다면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비정상적으로 큰 가구는 집을 좁아보이게 하고 이동시 불편함을 초래한다. 그리고 집의 구조와 부조화를 이루는 가구는 쓸 수 없는 집의 공간을 생기게 할 수 도 있다. 그래서 가구를 구입하기 전에 집이나 방의 크기와 창, 문, 콘센트 위치, 사람들의 동선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집의 평면도를 참고해 미리 인테리어 가구의 위치를 정해보는 것도 좋다.
작은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
작은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자신의 방이나 집 인테리어를 스스로 바꾸기 위해 인테리어 가구 구매가 어렵다면 큰 비용이 들지 않는 조그만 소품을 이용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 소품 활용은 큰 비용이 들지 않는 것에 비해 큰 변화를 일으키기도 한다. 인테리어를 셀프로 하는것에 적합한 인테리어 소품은 다양한 선반과 무드등을 비롯해, 개성있는 의자나 꽃병, 초, 시계, 공기정화식물, 액자 등 여러 제품들이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