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 채기 어려운 임신 초기증상…생리중단, 가슴통증 등의 증상?

김진수 / 기사승인 : 2019-10-07 10:08:32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부부의 결실을 맺은 사람들이 축복 속에 아기를 임신했다면 아기를 가졌다면 많은 축북을 받지만 배가나오지 않은 임신초기에는 가족이나 다른 사람은 당연하고 본인까지 자기의 임신을 모르고 넘어 갈 수 있다. 대부분 여성들은 본인이 성관계를 했다면몇달 동안 생리가 없거나 가슴이 붓는 증상 등 여러가지 임신 증상이 나타나지만 요즘 여성들은 생활습관이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본인이 생리 날짜가 왔다갔다 한다면임신을 해도 모를 경우가 많다. 이런 다양한 임신초기 증세가 나타나면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지만 이런 임신 초기 때는 뱃 속 태아가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해 항상 신경써야 한다. 임신초기증상은 무엇이며 배란일, 또한 임신테스트기 이용법을 깨닫고 임신기간을 잘 넘겨서 임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위험한 시기'...임신초기 증상은 과연?

'위험한 시기'...임신초기 증상은 과연?여러가지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때는산모마다 다를 수 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월경이 끊기는 것인데 아니면 몸살의 느낌이 날 수 있고 자신이 임신했는지 모른다면 생리전증후군으로 착각할 수 있다. 대부분 이 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고 가슴에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몸살 증상이 나타난다고 병원 진료를 받기전 혼자 약을 먹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유산기가 있는 임신초기에 조심해야하는 것이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약을 섭취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임신초기 증산은 많아진 질분비물과 잔뇨감, 입덧이나 방광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배란일 계산법

배란일 계산법본인 임신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이런 임신초기증상들을 보여 본인의 임신사실이 궁금하다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한 성관계 시기를 떠올려야 한다. 남녀가 성관계를 할때 이 시기가 배란일이라면 임신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지는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할 가능성이 높을 때를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배란일날 성관계를 가졌다면 콘돔 등 피임을 하지 않았다면 임신의 확률이 커지는 것이다.하지만 배란일이 아닌 날에도 확률이 낮다 뿐이니 임신할 가능성은 충분하기 때문에 임신이 하기 싫다면 반드시 피임약이나 콘돔 등을 이용해원치않는 임신에 피임은 필수다. 임신이 잘 되는 배란일이라는 것은 대체로 생리 후 다음 생일 예정일 2주전이다.


임신테스트기 사용Tip?

임신테스트기 사용Tip?본인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임신테스트기에 소변을 붇힌 다음 소변 속 호르몬 농도를 측정해 임신사실을 확인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사실이 궁금하다면 성관계를 하고나서 2주 후에 검사해보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우선 뚜껑을 연 다음 임신 호르몬농도가 가장 짙은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혀준다.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양 쪽에 줄이 보인다면 아기를 가졌다고 할 수 있겠다. 만약 C 부분에만 선이 있으면 임신이 아니고, 검사선 부분, 즉 T 부분에만 줄이 나타나면 검사를 다시 해야 한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것은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