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심코 자신을 볼 때 거울로 본 자기 혓바닥이 평소와 달리 갈라져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혀도 중요하지만 건강문제가 생긴것은 아닌가 체크해봐야 한다. 또는 입 속이 침으로 인해 촉촉해야 하는데 자주 물을 마시지 않게되면 혓바닥이 마르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있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야 한다. 보통 우리 혀는 맛을 알게 해주는 기능을 하고 혀를 보고 건강상태를 알 수 있기도 하다. 그렇기 대문에 혓바닥은 체내 건강이 어떤지 알 수 있게 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혓바닥의 색상이나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일어난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빛을 띄지만 혓바닥 색상이 약간 다르거나 혓받닥이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본인의 건강상태를 알아보자. 여기에 혀가 갈라지면 밥먹기도 어려워 스트레스가 쌓일 수 나타난다. 이에따라따라 혓바닥 색깔, 혓바닥 백태, 혓바닥 갈라짐 등 여러가지 혀의 모양 등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또 혀 백태는 심한 입냄새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데, 이와관련 혓바닥의 건강상태와 혀 백태가 왜 생기는지, 혀 백태 제거방법인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혀를 관리해 보자.
혀가 갈라지는 이유?
혀가 갈라지는 이유?혀 갈라짐의 원인은 자기사진의 건강 또는 컨디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증세로 드러나는데 보통 혀가 갈라지는 증상은 40대 이후 연령이 높아질 수록 드러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이 없어지지 않으면 생활이 불편해지고 다른곳의 건강상태가 좋지 못함을 뜻하기에 꼭 알아봐야 한다. 혀 갈라짐의 증상은 곰팡이나 세균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크다. 또 구강 건조증이나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구내염 등으로 혀바닥이 갈라질 수 있다. 우선 혀 갈라짐으로 구강건조증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우선 혀 가운데 부분이 일자로 갈라진 것은 소화기관이 좋지 않거나 척추가 안 좋을 가능성이 높다. 또 혀 앞쪽이 갈라짐이 있다면 심장문제일 수 있고 혀 가장자리가 갈라진 증상은 근육 또는 간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야한다. 또한 특별한 유형 없이 혀 전체가 쩍쩍 갈라진 모양을 하고있다면 이 현상은 주로 갱년기 이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몸에 열이 많으면 이런 증세가 나타난다.
혀 백태 원인·제거
혀 백태 원인·제거혓바닥이 하얗게 일어나는 백태의 원인은 근육이 긴장해서 생기기 때문에 그저 양치질을 잘 하면 될거라는 생각으로 넘기면 곤란하다. 그래서 백태를 잘 없애고 면역력관리를 잘 해서 혀의 건강을 지켜야한다. 혀 백태 원인은 바로 구강이 건조해서다. 혀 백태 제거방법은 클리너를 사용하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혀 클리너 사용법은 입안을 촉촉하게 한 뒤 혀 안쪽부터 3~4회 정도 닦아내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