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영어란,필수가 됐다.
이렇게요즘시험합격이나 취업, 졸업에이용하는 토익에 응시한다.
'제 1외국어'라고 불리는 최근 영어는 글로벌 사회에서 필수다.
이중에서 토익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것이다.유명한 영어시험으로 텝스, 토익, 토플, 오픽이 있지만 다양한 이유로 응시하는 토익은 많은 회사나 학교에서 꼭 보는 스펙이다.이정도로 일반적인 기본 스펙이라고 볼 수 있다.
토익이라는 것은 'Test of English for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줄임말로 미국 교육평가위원회가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 실력을 보기 위해 개발한 일종의 영어 시험이라고 볼 수 있다.
토익의 목적은 원래 언어의 역할인 대화 실력에 중점을 지니고 일상생활, 특히 비즈니스 상황 안에서 실제영어 사용능력을 측정, 평가하는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응시하는 토익은 학원과 인터넷 강의는 쏟아지고 있지만토익 시험 접수 방법 및 준비물, 그리고 토익 볼때 주의 점 등을 잘 알아줘야 시험 때 당황하지 않고 잘 치를 수 있다.
토익 볼 때 이것은 필수토익시험을 볼 때는 잊지말아야 할 것들이 존재한다.
먼저 규정 신분증이 필수인데 일반인들이 챙길 규정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장애인 복지카드가 바로 규정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다.
중고등학생이 토익시험을 볼 경우 국내 학생증이나 여권, 청소년증을 준비하면 된다.
초등학생이라면 여권,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건강보험증 등을 챙기면 된다.
이러한 신분증들을 챙기지 않으면 토익시험을 볼 수 없으니 유의하자.
그리고 유용한 것은 연필과 지우개다.
연필이 아닌 볼펜과 사인펜은 챙기지 않는다.
왜냐하면 토익시험을 볼 때 답안지 마킹은 OMR카드를 답안지로 제출하게 되는데 이때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 사인펜으로 마킹하지 않고 연필이나 샤프로 마킹을 해야 정답인식이 되기 때문이다.
이어 준비할 것은 아날로그 손목시계라고 할 수 있다.
전자 손목시계는 금물이다.
손목시계가 필수인 이유는 시험장 마다 벽시계가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토익 시험 보는 방법은?토익시험을 보기위해서 맨처음 할 일은 바로 접수다.
토익시험 접수는 자신이 시험을 보고싶어하는 날짜보다 1달 전부터 해야 편하다.
이어 토익시험을 보기 위한 접수 방법은 오직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인터넷에서 토익을 검색한 다음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접수하면 된다.
그리고 자신이 보고자 하는 시험 장소를 고르는데 본인의 집과 가까운 곳,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험을 볼 시각은 오전, 오후 중 선택할 수 있어서 시간 선택도 신중하게 잘 해서 혼란을 빚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이렇게 시험장과 시각을 선택했다면 자신의 증명사진과 개인 정보를 잘 올렸는지 확인해야한다.
이 모든 것을 완료했다면 응시료를 지불하면 된다.
그리고 토익시험의 진행은 듣기평가 45분, 읽기평가 75분으로 진행되니 참고하자.
또 토익시험을 잘 보고 싶다면 문제집을 사서 풀고 틀린 문제 복습하기, 시간을 정하고 실전 처럼 문제풀기, 영어듣기 많이하기 등이 있다.
.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