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갈때 필독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비용은?… 예매하는 법까지

장송혁 / 기사승인 : 2019-10-04 05:09:38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바캉스와 명절등을 보람차게 보내고 싶은 이들은 시간관리를 잘하면 해외여행도 가능하다. 외국을 가기위해서는 해외로 가기위한 첫 목적지인 공항으로 떠난다. 공항이 한군데는 아니지만아무래도 가장 많은 이용객이 있는 공항은 인천공항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인천국제공항을 간다. 여러가지 인천가는 법이 존재하지만 편하고 빠르게 가는 법은 바로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라는 것이 존재한다. 이때문에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려면 미리 시간표를 체크해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외국으로 나갈 때는 가장 중요한 여권과 각종 준비물, 비상약품도 중요하나,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와 인천 공항버스 노선을 꼭 챙겨야 비행기를 놓칠까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되며 공항 면세점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조심히 여행을가는 것도 좋지만 입국하고 보금자리로 잘 돌아가는 것도 잘 생각해야 한다. 리무진 버스는 이런 여행의 마무리를 책임진다. 이에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와 노선, 가격 등에 대해 소개할테니 안전한 비행을 하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로 해외여행 쉽게떠나자!

인천공항으로 떠나는 리무진 버스를 타기위해서는 먼저 우리는 요금을 내야하는데,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는 일반 교통카드와 승차권 모두 가능하다. 인천공항으로 가기 위해서는 리무진 버스 배차 간격 등을 미리 알아봐야 편리하게 갈 수 있다. 안산행 같은 경우 4시 50분이 첫차 막차가 밤 8시 50분이다. 또 배차간격은 15~50분이니 참고하자. 또 남양주 같은 경우 8833번 또는 8844번이 있다. 그리고 수원은 두 곳으로 동수원과 서수원으로 나뉜다. 배차 간격은 20분 이내며 막하는 20시이다. 강릉 공항버스 리무진은 오전 11시가 첫차 막차는 오후 4시다. 그리고 배차간격은 2~3시간이다. 이어 다른 나머지 지방의 리무진 버스 시간표는 인천공항 홈페이지 ‘버스 검색 및 예매’를 통해 보면 된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하려면?

리무진 버스 예매와 승차권 발급은 인천공항에 가면 버스 승차장 앞에 있는 무인 발권기에서 발권받을 수 있다. 아니면 공항 내 매표소 T1에서 1층 게이트 4번, 21번 매표소나 T1 또 1층에 위치한 게이트 9번, 48번 매표소에서도 살 수 있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매표소 운영시간은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 연다. 단, 인천공항 리무진 승차권 예매는 결제가 카드만 가능하니 꼭 체크해 두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요금은 지역마다 다르니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

평소에도 사람은 많지만 특히 명절이나 휴가철에는 많은 인파로 공항이 혼란스럽기 때문에 자신이 타야할 비행 시간이 새벽이나 아침일 경우 공항 노숙은 예상해야한다. 노숙은 당연히 불편한데 편안한 비행을 위해서라면 비행 하루 전 공항으로 가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 가능한 인근 근처 호텔이나 인천 맛집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니면 승용파로 인천 공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기간에 따라 주차가 가능한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이 방법은 기간이 단기, 장기에 따라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요금 계산 시 본인의 일정을 생각해서 해야한다. 이어 인천공항에서 즐길거리 중 하나는 바로 면세점이다. 운영 시간은 대개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면세 자진신고 시에는 감면의 혜택이 있으며 반면 미신고 시 가산세 부과의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