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무생각없이 거울을 본 날 자기 혀가 본래 자신의 혓바닥와 달리 갈라졌다면 다양한 질병을 예상해 볼 수 나타난다. 보통 우리 혀는 맛을 알게 해주는 기능을 하고 혓바닥을 통해 건강상태를 짐작해 볼 수 일어난다. 그렇기 대문에 혓바닥은 우리 몸의 건강이 어떤지 알 수 일어난다. 그래서 혓바닥의 색상이나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빛을 띄지만 색이 칙칙하거나 혓받닥이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자기가 건강이 나쁜 건 아닌지 체크해보자. 게다가 혀가 부었다면 그냥 생활하는 것 조차 힘겨워 져 의욕이 떨어지곤 한다. 그렇다면 혓바닥 백태, 혓바닥 갈라짐, 혓바닥 색깔 등 여러가지 혀의 모양 등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또 혀 백태는 고약한 입냄새를 유발 할 수 있는데, 이와관련 혓바닥의 건강상태와 혀 백태가 왜 생기는지, 혓바닥 백태를 없애줄 혀 클리너 사용법을 연구해 보고 건강을 지키자.
혓바닥이 자꾸 갈라지는 원인이 뭐야?
혀 갈라짐의 원인은 자기사진의 건강 또는 컨디션 상태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데 주로 이런 현상은 나이가 점점 많아질 수록, 특히 40대 부터 드러나곤 한다. 그리고 혀 갈라지는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계속된다면 음식을 먹을때의 불편함과 다른곳의 건강상태가 좋지 못함을 뜻하기에 꼭 알아봐야 한다.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세는 혀에 세균이 감염됐을 수 일어난다. 이외에 구강건조증이나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구내염 등으로 혀가 갈라지기도 한다. 이 혀갈라짐 때문에 많은이들이 구강 통증을 호소하곤 하는데 혓바닥의 가운데 부분이 일자로 갈라진 것은 소화기가 안 좋거나 척추건강을 의심해 볼 필요가 일어난다. 그리고 혀 앞쪽이 갈라져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심장이 안 좋을 수 있으며 혀 가장자리가 갈라진 증상은 근육 또는 간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야한다. 그리고 혀 전체가 갈라진 모양이라면 이런 현상은 대부분 갱년기 이후 나타나서 갱년기로 인해 몸에 열이 생겼을 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
혓바늘은 왜 나타나는 걸까?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 피로누적 때문이다. 또 면역력, 호르몬 불균형이나 영양부족 등이 이유가 될 수 눈에 띈다. 또 혓바닥이 붓는 설염은 염증때문에 혀가 부을 수 있다. 또는 아예 혀에 분비물이 나오거나, 혹이 생길 수 도 있다. 원인은 세균 감염이나, 올바르지 못한 약물 섭취 등에 의해 걸릴 수 일어난다. 이러한 증세가 나타났는데도 그냥 넘어가면 설암까지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혀 백태 원인·제거, 혀 건강 지키는 혀 클리너 사용법
마치 양치질을 잘 안 한 것으로 오해하게 만드는 혀 백태 이유는 피곤하거나 근육이 긴장해 생기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넘기면 안된다. 그래서 백태를 잘 없애고 건강관리도 힘써서 청결하고 건강한 혀를 가꿔야한다. 혓바닥의 백태 이유는 바로 구강이 건조해서다. 이어 혀 백태를 없애기 위해서 클리너를 사용하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이 혀클리너 이용법은 입안을 물로 헹구고, 혓바닥 안쪽부터 닦으면 끝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