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무생각없이 거울을 본 날 자기 혀가 본래 자신의 혓바닥와 달리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혀도 중요하지만 건강문제가 생긴것은 아닌가 체크해봐야 한다. 본래의 건강한 혀는 분홍색 빛깔을 가지고 있지만 분홍빛이 아니거나 혀가 갈라진 현상을 가지고 있다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알아봐야 한다. 이러한 구강이 건조한 증상과 혓바닥 갈라짐 때문에 밥을 먹거나 말할 때 불편하다. 여기에 혓바늘 등이 생기면 음식을 먹을 때도 불편해 스트레스가 쌓일 수 나타난다. 이에따라 혓바닥 백태, 혀 색깔, 혀 갈라짐 등 혓바닥만으로도 우리 건강을 챙길 수 나타난다. 특히 혀 백태는 심한 입냄새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데, 이와관련 혓바닥의 건강상태와 혓바닥 백태가 생기는 이유,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혀를 관리해 보자.
혓바닥이 갈라지는 원인이?
혓바닥 갈라짐의 이유는 자신의 컨디션이나 다양한 증세로 드러나는데 보통 혀가 갈라지는 증상은 40대 이상 보인다. 이렇게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이 없어지지 않으면 그냥 평범한 일상조차 힘겨워지는 것은 물론 신체가 건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알아봐야한다. 혀 갈라짐의 증세는 혀에 세균이 감염됐을 수 일어난다. 그리고 구강건조증이나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구내염 등으로 혀가 갈라지기도 한다. 이 혀갈라짐 때문에 많은이들이 구강 통증을 호소하곤 하는데 우선 혀 가운데 부분이 일자로 갈라진 것은 소화기가 안 좋거나 척추문제일 수 있다. 그리고 혀 앞쪽이 갈라졌다면 심장문제일 수 있고 혀 가장자리가 갈라진 증상은 간이나 근육 건강을 살펴봐야한다. 그리고 혀 전체가 갈라진 모양이라면 이것은 주로 갱년이 이후 드러나서 열이 많이 오를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
혓바늘이 생기는 원인이 뭐길래?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는 피로누적, 스트레스, 수면부족이 그 이유다. 이외에도 영양 부족이나 면역력, 호르몬 불균형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이외에 혀가 붓는 설염에 걸리면 염증때문에 혀가 부을 수 있다. 더 심할 땐 아예 혀에 분비물이 나오거나, 혹이 잡힐 때도 눈에 띈다. 이는 세균 감염이나, 바르지 못한 약물섭취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증세가 나타났는데도 그냥 넘어가면 위험한 암, 설암이 될 수 있으니 꼭 치료하자.
혀 백태 원인·제거
혓바닥이 하얗게 일어나는 백태의 원인은 근육이 긴장하고 피곤해 생기기 때문에 그저 양치질을 잘 하면 될거라는 생각으로 넘기면 곤란하다. 백태를 없애고 평소 건강관리를 해서 혀관리를 잘 해야 한다. 혀 백태가 생기는 이유는 입안이 건조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혀 백태 제거 팁은 ‘혀 클리너 사용법’이 나타난다. 이 혀클리너 이용법은 입안을 촉촉하게 한 뒤 혀 안쪽을 그대로 닦으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