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쩍 떠나고 싶을 때'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첫차·막차는?… 주차장 이용 TIP

김민희 / 기사승인 : 2019-10-02 17:01:12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바캉스와 명절등을 보람차게 보내고 싶은 이들은 그동안 힘겨웠던 짐을 내려놓고 잠시 해외로 떠날 수 있다. 외국을 가기위해서는 우선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공항을 찾는다. 공항이 있는 곳은 다양하지만대표적인 한국의 국제공항은 인천공항임은 누구나 알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각지에서 인천국제공항을 간다. 여러가지 인천가는 법이 존재하지만 제일 빠른 방법은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려면 시간표를 꼭 알아야한다. 또한 승차권 가격은 어디서 출발하냐 따라 다르고 공항으로 가는 시간표도 다 달라서 비행기를 타기 전 출발지와 가격, 시간표를 꼭 숙지해야한다. 이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노선에 대해 읽어보고 안전한 비행을 하자.


인천공항 버스시간표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는 요금을 내야하는데,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는 교통카드, 승차권 둘다 된다. 손쉽게 인천공항으로 가려면 떠나기 전 리무진 버스의 첫 차, 막차 그리고 배차 간격 등을 알아봐야 편하게 여행을 갈 수 있다. 먼저 안산행 공항버스는 첫차가 4시 50분이며 20시 40분이 막차다. 또 배차간격은 15~50분이니 참고하자. 또 남양주 같은 경우 8843, 8844번이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수원은 2군데로 동수원 공항버스, 서수원공항버스로 구분한다. 그리고 배차시간은 20분 정도고 리무진버스 막차는 오후 8시다. 강릉 공항버스 리무진은 첫차는 오전 11시 막차는 오후 4시다. 배차간격은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된다. 이어 다른 나머지 지방의 리무진 버스 시간표는 리무진 버스 홈페이지에서 보면 된다.


손쉽게 공항갈 구 있는 리무진 버스 예약법?"

리무진 버스 예매와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발급 방법은 인천공항에 가면 버스 승차장 앞에 있는 무인 발권기가 있다. 아니면 매표소 T1에서 1층 게이트 4번, 21번 매표소와 T1 또 1층에 위치한 게이트 9번, 여기에 48번 매표소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매표소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승차권 예매같은 경우 결제가 카드만 가능하니 꼭 체크해 두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요금은 다 다를 수 있어 온라인에서 미리 알아두자.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

여행을 떠날 때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정신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 비행기 시간이 아침이나 새벽일 때 공항 노숙은 예상해야한다. 노숙을 하게 되면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 편안한 비행을 위해서라면 출국 하루 전날 인천을 방문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 가능한 인근 근처 호텔이나 인천 맛집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니면 승용파로 인천 공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는데, 기간에 따라 주차 가능하다. 요금은 주차할 기간이 단기인지 장기인지에 따라 달라져서 본인의 일정을 고려해 요금을 계산하도록 하자. 또 면세점도 이용 할 수 있다. 면세점이 이용가능한 시간은 대개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면세 자진신고 시에는 감면의 혜택이 있으며 반면 미신고 시 가산세 부과의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