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요즘에는 시서스가루 효능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서스는 아유르베다에도 미국부터 시작해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효능을 인정받았다. 최근 연예인이 체중 감량 방법으로 알려주면서 더 유명해졌지만 체내 지방을 없애주면서 호르몬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서 더 다양한 시서스 제품이 출사됐다. 시서스가루 효능과 알레르기를 요약했다.
성인병 예방에 좋은 시서스
시서스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을 조절해 체중을 감량한다. 과로 때문에 신체가 피곤해서 체내 렙틴 호르몬이 떨어질 경우, 배부르게 먹어도 식욕이 사라지지 않아서 과식을 하는 습관이 생긴다. 그러므로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식욕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 시서스는 렙틴을 조절하는 이소람네틴·퀘르세틴이 들어있다.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은 체내에서 지방 합성을 막고 체중을 감량하게 한다. 또 시서스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그러므로 시서스를 복용하면 동맥경화를 비롯한 심혈관질환 예방이 가능하다. 한편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을 분비하게 한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먹는 양이 증가하는데, 세로토닌이 생길 경우 심신이 안정되면서 폭식을 하지 않는다.
시서스 주스 레시피
보통 시서스는 분말의 형태로 먹는다. 아니면 건조시킨 시서스를 차로 만들어서 마실수도 있다. 시서스 분말은 물과 섞어서 마시거나 각종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분말로 먹는 게 불편할 경우 환으로 만들어진 시서스도 있다. 최근에는 시서스가루와 함께 바나나를 넣고 꿀을 뿌려서 우유에 갈은 시서스 주스가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시서스 주스는 10분 이내로 만들 수 있고 한 잔만 먹어도 든든해진다. 한편 다이어트를 도전하고 있으면 알약 형태로 복용하거나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하곤 한다. 시서스를 먹게 된다면 해당 제품이 요구하는 용량을 먼저 숙지해야만 한다. 또 시서스의 다이어트 효능만 믿고 시서스만 복용하지 않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다양한 효과가 있으나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다. 특히 우유나 땅콩, 계란, 새우 알레르기가 있다면 시서스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알레르기로 인한 부작용은 두드러기, 구토 등이 있다. 또한 시서스를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으로 복통이 생긴다. 일각에서 시서스를 연구했을 때, 입이 마르고 잠을 자지 못하는 부작용이 발견됐단 말이 있다. 그러나 시서스를 연구한 것은 매우 적기 때문에 먹는 기간이 길어지면 항상 조심해야 한다. 또 수유중이거나 나이가 어리면 시서스를 섭취할 때 주의하고 먹어야 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