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높이는음식] 요즘 모를수 없는 프롤린유산균 어디에 좋아?... 요즘 소개된 케피르까지!

조요셉 / 기사승인 : 2019-10-02 05:10:44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날씨가 더워짐으로 인해 살 빼기를 시도하는 트렌드가 됐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거나 영양제를 함부로 복용한다면 건강이 나빠진다. 이에 건강한 방법을 찾는 사람이 많다. 최근 유산균으로 하는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유산균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유산균 영양제를 섭취하면 된다. 면역력 회복 및 다이어트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하는 유산균을 소개한다.


프롤린유산균 뜻은?

프롤린유산균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프롤린은 건강과 관련된 아미노산의 한 종류다. 또 콜라겐의 한 종류기 때문에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더불어 살을 뺄 때도 좋다. 두 가지를 같이 섭취할 경우 소화 효소나 위산으로 인한 사멸하는 일이 없어진다. 그러므로 사멸되지 않을 가능성을 높이게 된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가 늘도록 촉진시킨다. 건강한 장의 조건은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8:2를 이뤄야 한다. 비만 세균이 많으면 살이 잘 찌고 요요현상이 잘 일어난다.


유산균 풍부한 음식은?

최근 유산균 영양제가 출시됐으나 유산균이 함유된 식품으로 보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흔하게 볼 수 있는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김치에 있는 좋은 세균은 김치를 담그고 8일 정도 있어야 많아진다. 또 활발한 유산균 생성을 원하면 온도를 최대 7도로 맞춰놓고 저장하는 것이 좋다. 김치냉장고를 쓸 경우 온도 설정부터 먼저 해야 한다. 된장이나 청국장같은 발효식품도 유산균을 볼 수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많은데, 피로함을 없애주고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에 좋다. 된장으로 요리할 때 오래 끓이는 것은 금물이다. 청국장 속 바실러스균을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케피르 어떤 음식?

한편 '유산균 음식'으로 케피르가 화제가 되고 있다. '티베트 요거트' 케피르는 양의 젖을 이용해서 제작한 것이다. 발효를 통해 유산균이 생겼고 그냥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유산균이 더 많이 함유돼 있다. 또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알레르기와 신경계, 뼈에도 좋다. 또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서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꿔준다. 한편 효모랑 같이 발효되면서 필수 아미노산과 다당류를 만들어준다. 이에 정장작용 그리고 면역력을 올리는 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 또 설사를 예방하고 우리 몸의 박테리아를 제거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