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꾸미기] 넓어보이는 원룸, 가구 배치 다시해볼까?… 점토와 핀으로 액자 거는 TIP

김진수 / 기사승인 : 2019-10-01 08:58:34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나홀로족에 딱 맞는 인테리어 가구가 최근 많이 출시 되고 있다. 나만 쉴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자 스트레스 해소방법이 될 수 있다. 특히, 대부분의 자취생들은 내 집 인테리어를 한 번쯤 원하고 있을 것이다. 좁은 자취방을 보다 더 넓이는 것은 가족을 떠나 혼자 지내는 자취생들의 큰 바람일 것이다. 그렇다면 비교적 좁은 공간을 아늑하고 세련되게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나만의 스타일링으로 완성할 수 있는 1인용 인테리어 가구를 소개한다.


좁은 방을 두배로 넓힐 인테리어 가구

받침대가 길이가 긴 침대 및 큰 테이블 등 면적이 큰 가구를 배치하면 좁은 방을 더 좁아 보이게 만든다. 이에 자취방이나 원룸을 인테리어 할 때는 가구 배치 시 높낮이를 비교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집안에 길이가 낮은 가구를 배치하면 탁 트인 공간을 마주할 수 있을 뿐더러 방안을 세련된 분위기로 불러 일으킬 수 있다.


공간을 밝히는 조명 인테리어

만약 자취방에 인테리어 가구를 들여 놓을 공간이 부족하다면 소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드는 비용 걱정 없이도 무드 있는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조명’. 집안에서 편하게 배치할 수 있는 조명은 공간의 상황 및 기능, 그리고 이용자에 따라 이상적인 분위기로 이끌 수 있다. 특히, 최근들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곽광받고 있는 무드등이나 작은 스탠드 조명들은 잔잔한 듯 차분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정서적인 감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감각적인 공간 연출을 위한다면 침대 옆이나 테이블 옆에 조그마한 조명을 두어 트랜디하면서도 아늑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효과를 누려보자.


자취 새내기를 위한 핀과 점토

여러가지 그림이나 액자를 활용해 공간을 더욱 다채롭게 꾸미고 싶다면 핀과 점토 등과 같이 못질 필요 없는 벽걸이 제품을 이용해보자. 사용하기 편한 자취방 아이디어 상품, 핀과 점토는 벽을 손상시킬 망치질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소품들을 걸어둘 수 있어 간편하게 자취방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자취방을 손상 없이 깨끗하고 느낌 있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원룸이나 자취방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이 제품을 이용해 못 자국 없이 마음껏 인테리어 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