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지수낮은음식] 다이어트 성공 식습관에 달려있어… 집에서 간단한 요리 다이어트 도시락 모음

주수영 / 기사승인 : 2019-09-29 17:23:53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칼로리에 대한 인식이 바뀜에 따라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보면 그중에서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저칼로리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최근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싸는 사람이 늘면서 시중에서 다이어트 도시락을 판매하는 업체가 흔해졌다. 하지만 도시락의 음식은 레시피만 알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도시락 싸는 법을 배워보고 체중을 감량해보는 것은 어떨까?


닭가슴살X두부 김밥

닭가슴살과 두부로 만든 김밥은 닭가슴살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닭가슴살을 비롯한 재료를 기다랗게 잘라서 준비하고 두부를 잘게 부숴서 달군 팬에 볶아서 수분을 날린다. 이후 김밥용 김에 두부를 깔고 깻잎을 더한다. 그 위에 손질했던 재료들을 올리고 말아서 완성한 다음 한 입 크기로 잘라야 한다. 이 때 두부만 넣어서 말면 금방 부서지기 때문에 찐고구마를 섞는 것을 추천한다.


계란김밥 만들기

계란김밥의 재료는 계란과 김, 밥, 각종 채소를 준비해야 한다. 우선 각종 야채를 먹기 좋게 다진다. 다진 야채에 계란을 넣은 다음 소금간을 한 다음 섞어준다. 섞은 계란은 프라이팬에 부어서 계란이 반 이상 익으면 천천히 말아준다. 만든 계란말이는 김에 한 번 말아주고 나서 소금간한 밥에 예쁘게 말고 썰어서 도시락에 담는다.


양배추쌈밥 만들기

양배추쌈밥은 양배추와 밥으로 만들 수 있다. 우선 길게 잘라둔 양배추를 뜨거운 물에 데치고 차가운 물에 씻어서 준비한다. 그 이후 밥을 참기름과 소금을 섞어서 동그랗게 뭉쳐서 양배추에 말아주면 된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 성분은 위궤양이 있을 때 먹기 좋으며 속을 편하게 한다. 한편 양배추 대신 다시마를 써도 된다.


GI지수 낮을수록 다이어트에 도움돼

다이어트를 위해 도시락을 싼다면 GI지수가 높지 않은 것들을 활용해서 만들어보자. GI지수는 탄수화물이 같이 있는 음식의 등급을 나눈 것이고 우리가 먹은 음식이 얼마나 빨리 혈당에 미치는지를 나타낸 지표다. 식사를 할 경우 체내에서 식사 이후 혈당이 오르면 그것을 내리려고 인슐린을 생성한다. 인슐린은 적당히 분비되면 좋지만 과하게 분비되면 지방 축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GI지수가 낮아야 음식의 흡수가 느리게 돼서 소화 시간이 늘어나므로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뿐만 아니라 GI지수가 낮으면 혈당 조절에 좋아 당뇨 환자에게도 좋다.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포도, 바나나, 토마토 등이다.


식초, 디톡스다이어트에 좋아

한편 다이어트 도시락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식초도 음료로 알려지고 있다. 식초는 살을 빼는데도 좋지만 천연 피로회복제 역할을 하며 과일이 달라지게 되면 효과도 달라진다. 우선 포도식초는 기력회복 효능이 있고 피곤하지 않게 해준다. 또한 파인애플 식초는 체지방 제거 효과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뱃살 제거에 좋다고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바나나식초는 부기를 빼는데 좋을뿐만 아니라 세로토닌을 분비하게 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이미 입소문을 탄 석류로 만든 식초는 다이어트 효능과 함께 피부의 나이를 낮춰준다. 또 천연 에스트로겐이 있어 갱년기 극복에도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