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다 윤택한 생활을 위해서 매년 많은 사람이 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보험사도 나이에 맞는 보험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주목받고 있는 변액보험은 시간이 지나면서 생기게 되는 금전적 어려움을 도와줘서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이 가입을 한다. 그러나 변액보험을 자세히 보면 특정한 상품에 자산을 투자해서 나온 투자 실적이 수익을 결정해서 운용을 제대로 해야한다. 고수익 변액보험 만드는 법을 정리했다.
변액보험 몇 년 관리해야 할까?
흔히 변액보험은 자산을 운용하는 전문가가 운용을 하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에게 맡겨도 자신의 변액보험 수익률을 직접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람들의 펀드 종류는 다를 수 있어서 전문가에게만 모든 것을 맡기기 쉬운 것이 아니다. 또 변액보험 계약 전 상품설명서에 자신이 가입한 변액보험의 수익률을 확인하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할지 설계사와 얘기하는 것이 좋다. 변액보험은 가입한 즉시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기 때문에 수익이 없는 것처럼 보여도 장기간의 관리를 통해 수수료의 비중을 감소시켜야 한다.
변액보험 해지VS유지
평균 수명이 늘면서 변액보험이 화제가 되고 있다. 10년 이상 유지할 경우 비과세 혜택이 따라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꾸준한 투자가 필요해서 10년 이상 유지하기 힘들다. 따라서 원금손실로 인해 중간에 해지를 하곤 한다. 손해를 보면서까지 유지하지 않고 중도인출을 통해 남은 금액을 지키거나 해지하는 것이다. 하지만 변액보험의 수익률과 환급율을 고려하지 않고 중도해지를 할 경우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으며 투자 도중 손실이 생기면 투자자가 책임을 지게된다. 따라서 변액보험은 해지를 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도록 바꿔나가면서 유지를 해야한다. 자신이 가입한 상품의 조건을 변경해야 할 상황이라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변액보험 수익률 높이는 법은?
변액보험에서 높은 수익을 원한다면 연금을 분산해야 한다. 자신의 연금을 분산해서 관리하면 변액연금의 위험률도 분산시키면서 관리를 더 잘 할수 있다. 또한 두 가지 이상의 연금을 받을 경우 시기를 다르게 해서 받는 것이 좋다. 연금을 차례대로 받을 경우 연금 한 가지를 수령할 때 남은 연금은 계속 복리로 연금 적립액이 늘어나게 된다. 어떤 연금을 먼저 받을 지는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서 조절해야 한다. 연금을 분산해서 변액보험 수익률을 올리고 싶다면 스스로 결정하기 전,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