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전에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성능들이 한 단계 더 향상되어 여러가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의 갤럭시 혹은 애플회사의 아이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기변경 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한 단계 상승한 기능으로 인해 최신 핸드폰 가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금전적인 부담 또한 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휴대폰을 비교적 싼 가격으로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최신형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스마트폰 구매 시 꿀 TIP, '선택약정할인제도 활용해야'
현재 많은 이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할 때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받아 구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보다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비록 할인 금액의 차이가 크지 않지만 핸드폰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길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자.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 '피해야 할 36개월 약정'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하려면 36개월 약정은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니다. 최신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많은 판매상에서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추천하는 경우가 가끔씩 있다. 이에 현혹돼 스마트폰 약정기간을 36개월로 길게 잡으면 많은 할부 이자를 내야 될 뿐더러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계약 위반으로 발생된 위약금을 상당하게 배상해야 한다.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 '합리적인 요금제 선택'
통신 기업으로부터 여러가지의 요금제가 계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통신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형 스마트폰을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 6개월 동안 이용한 데이터는 물론, 전화 및 문자 등 핸드폰 사용 패턴에 대해 꼼꼼히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체크하려면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상담하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