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자나무'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는 건강에 좋다고 주목받고 있다. 우리에겐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유럽은 고대부터 질병의 치료 목적으로 쓰이기도 했다. 또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 갈때 피부에 방사선이 닿는 것을 방지해 산자나무 열매를 가루로 만들어서 피부에 발라주곤 했다. 또한 토양의 침식을 막고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비타민나무를 심는다.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타민열매 효능 알아보니
자양강장제로 쓰이는 비타민열매는 비타민C를 비롯해 여러 가지 비타민이 들어있다고 한다. 특히 비타민C가 레몬보다 15배 넘게 들어있는 것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비타민E도 토마토와 비교해서 2.4배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꾸준히 먹을 경우 다이어트 성공이 가능하다. 한 TV프로그램 같은 경우 산자나무 열매 가루를 뱃살 빨리 빼는 법으로 추천했다. 콜레스테롤이 쌓였던 사람이 비타민열매가루를 밥과 같이 먹었더니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기도 했다. 또한 비타민열매에는 오메가7을 비롯해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약 200개 정도 들어있다.
비타민열매가루 물처럼 마시자
비타민열매는 생으로도 먹지만 말려서 가루로 빻기도 한다. 물 1리터를 준비하고 비타민열매분말을 넣은 다음 저으면 비타민열매물이 완성된다.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서 계속 마시더라도 몸에 가는 부담이 없다. 1일 최대 8컵 정도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어떤 방송에서는 비타민열매가루로 만능장으로 활용해보였다. 만능장을 만들고 싶다면, 고추장과 참기름, 양파, 다진마늘, 참깨와 비타민열매가루가 필요하다. 우선 양파를 잘게 다진 다음 한 곳에 모은다. 고추장과 참기름, 다진마늘, 참깨를 2작은술씩 섞는다. 마지막으로 비타민열매분말을 추가하고 양파에서 즙이 나올때까지 꾹꾹 누르면서 섞어주면 된다.
비타민열매 하루 권장섭취량은?
산자나무 열매의 부작용은 발견된 것이 없는 상태다. 하지만 사람마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섭취하기 전에 알아보는 것이 좋다. 비타민열매를 먹으면 신 맛이 난다. 신 맛 속에는 산성 성분이 들어있어 위장의 통증을 유발한다. 따라서 비타민열매 섭취 시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 과하게 먹을 경우 위장장애나 설사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는 주의하면서 먹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는 1일 먹는 양은 6스푼 정도 먹으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