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캉스 준비로 인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그러나 방법이 옳지 않거나 아무 영양제나 복용하면 몸 상태만 버리는 수가 있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을 찾게 된다. 최근 유산균이 건강한 다이어트로 관심을 받고 있다. 유산균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다. 장 건강 및 다이어트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하는 '유산균 식품'을 소개한다.
프롤린유산균 장점
프롤린유산균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여기서 '프롤린'이란, 몸에 좋은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또한 일종의 콜라겐이기 때문에 장 점막 보호 효능도 있다. 그리고 살을 뺄 때도 좋다. 유산균과 프롤린을 같이 먹으면 몸에서 나오는 소화액 때문에 사멸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끝까지 살아남을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증식을 촉진시킨다. 건강한 장의 조건은 좋은 균 및 나쁜 균이 8:2를 이루는 것이 좋다. 유해균이 많으면 비만이 될 확률이 높고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살이 찐다.
유산균 풍부한 발효식품?
요새 먹는 유산균이 인기지만 유산균이 함유된 식품으로 채울 수 있다.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한 김치는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김치의 유산균은 김장이 끝나고 8일 정도 지났을 때 가장 많다. 또 활발한 유산균의 생성을 위해 -0.5도부터 7도 사이의 온도에서 저장하는 것이 좋다. 집에 김치냉장고가 있다면 적절한 온도로 맞추도록 하자. 청국장이나 된장 등 발효음식도 유산균을 발견할 수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들어있는데, 피로를 없애주며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을 한다. 된장으로 요리할 때 오래 끓이는 것은 금물이다. 된장에 함유된 바실러스균을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있는 케피르
한편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케피르가 주목받고 있다. '티베트 요구르트' 케피르는 산양의 젖을 이용해서 만든 요구르트다. 유산균이 풍부한 발효주로 요구르트와 비교를 해보니 유산균이 더 다양하게 있었다. 또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알레르기와 신경계, 뼈에도 좋다. 또한 우울한 마음을 없애주는데, 이는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준다. 또 효모와 발효작용을 하면서 여러 가지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를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정장작용, 면역력을 올리는 데도 좋은 것이다. 또한 설사를 억제하고 우리 몸의 박테리아를 박멸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