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뇨에 먹을 수 있는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다양한 효과가 밝혀지면서 소개되고 있는 중이다. 왕에게 진상되던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귀한 음식으로 여겨졌다. 또한 왕들이 기가 허할때 보약 대신 챙겨서 '임금의 반찬'이라고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또한 연자육은 이전에도 21세기 들어 천연 불면증 치료제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연자육은 이전에도 왜 주목받는 것일까? 피부를 좋아지게 하는 연자육 효능과 더불어 연자육 밥 짓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연자육 먹으면 뱃살 빠진다?
예로부터 연자육은 체내 독소를 제거해서 주목받았다. 따라서 연자육을 섭취하면 살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다. 또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뱃살을 없애는 방법으로 추천한다. 또한 당뇨 예방의 방법으로도 주목을 받는데, 연자육 우려낸 물을 잘 마시기만 해도 혈당 강하 효과를 보게된다. 또한 혈압도 낮아져서 고혈압은 물론이고 심근경색 같은 성인병에 걸리지 않도록 돕는다. 더불어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화를 다스리며 심신을 안정시키기 때문에 심신 안정 효능이 있다. 이에 불면증 환자가 연자육 끓인 물을 마시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다.
연자육 먹는 법
연자육은 옛날부터 밤 맛과 비슷하게 떫지만 달콤하다. 또한 식감이 오독오독해서 연자육볶음을 만들거나 연자육 레시피가 나오고 있다. 연자육은 이전에도 단단하니까 볶아서 먹기 전에 물에 불려야 한다. 연자육을 먹을 때 시금치, 버섯 등의 채소와 요리하면 효과가 더 높아진다. 최근 연자육 다이어트 주스가 관심받고 있다. 연자육쉐이크를 만들려면 연자육 가루부터 블루베리와 바나나, 우유를 구입해야 한다. 연자육가루와 과일을 우유에 섞은다음 갈면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다. 한편 연자육 분말을 컵에 넣고 물을 부어서 꿀을 넣어서 먹을수도 있다. 연자육 분말가루는 쓴 맛이 강하기 때문에 단 것을 추가해주는 것이 좋다.
이런 연자육 피하자
연자육을 과다섭취하면 설사를 비롯한 부작용 증세가 온다. 이는 연자육 안에 단백질 및 아미노산이 많기 때문이다. 또 개인차가 있지만 배뇨 지연과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장이 좋지 않고 몸에 열이 있는 사람은 연자육을 주의해야 한다. 또 수유를 해야 한다면 연자육을 섭취하기 전 담당의와 먼저 상의하는 것이 좋다. 또 연자육이 진한 노란색이라면 날짜가 많이 지난 것이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한편 너무 하얀 예로부터 연자육은 표백 처리의 위험이 있어 주의하도록 하자. 먹을 수 있는 연자육은 이전에도 조그맣고 연갈색이니 참고하자. 연자육 1일 가능 섭취량은 약 15알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