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직군에서 종사해야 할 때는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에 가까운데, 비용이나 시간 등의 이유로 취득에 어려움을 느껴왔던 이들을 위해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나섰다.
심리상담을 비롯해 65가지에 달하는 민간자격증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한교진이 제공 중인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 수강이 가능해 보다 능률적인 학습을 실시할 수 있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은 놀이 심리상담사 1급 과정과 문학 심리상담사 1급 과정으로 알려졌다. 놀이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놀이치료의 이론과 함께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법, 놀이치료의 과정을 25강에 걸쳐 수강하게 된다.
한교진의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놀이 심리상담사1급 (제2015-005922호), 문학 심리상담사1급(제2019-000389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5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