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방지법] 스마트폰 '저렴하게' 사는 법…'이것'하면 상당한 위약금 발생해

유현경 / 기사승인 : 2019-09-24 05:14:03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현대인들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출시된지 얼마 안된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들이 뛰어나게 높아지면서 고퀄리티 된 기능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의 갤럭시 혹은 애플회사의 아이폰 등 최신 핸드폰을 사고 싶거나 사용 중인 스마트폰을 변경하는 '기기변경'을 하려는 이들이 늘고있다. 그러나, 더욱 다양해진 기능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급증하면서 휴대폰비에 대한 부담 또한 불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아보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선택약정 할인제도 활용'

대부분의 고객들은 핸드폰 구매 시 스마트폰 출고가에 대한 단말기 지원금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전체 요금을 25% 할인 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비록, 앞서 말한 단말기 지원금의 할인 금액과 큰 차이는 없지만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싸게 사고 싶다면, 매달 이동통신사에 지불하는 통신료를 할인해주는 '선택약정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스마트폰 구매 시 꿀 TIP, '피해야 할 36개월 약정'

휴대폰을 가격 부담 없이 구매하기 위해선 36개월 약정은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니다. 최신 휴대폰 싸게 사는 법 가운데 계약 기간을 36개월로 권하는 판매자들이 종종 있다. 이에 미혹되어 스마트폰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하게 되면 할부 이자가 많이 나오는 것은 물론,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큰 위약금을 물어줘야 한다.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적당한 요금제 선택'


통신 기업으로부터 여러가지의 요금제가 계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통신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 반 년간의 전화, 문자, 데이터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요금납부고지서 또는 통신사 어플에 들어가 살펴볼 수 있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한 뒤 요금제를 결정하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