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다 윤택한 생활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보험 상품을 선택한다. 각종 보험사도 이런 유행에 따라 가입자의 나이와 적합한 각종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 가장 유행하는 변액보험은 각 생애주기마다 발생할 수 있는 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좋아서 직장인들이 많이 가입하고 있다. 그러나 변액보험 상품은 주식과 채권에 직접 투자를 해서 실적을 배분받는 구조기 때문에 슬기로운 투자가 필요하다. 고수익 변액보험 만드는 법을 정리했다.
변액보험, 전문가와의 상담 필요해
대부분의 변액보험은 자산운용을 잘하는 전문가를 통해 대신 관리를 한다. 하지만 관리를 받고 있더라도 자신의 변액보험 수익률을 주기적으로 체크해야 한다. 사람마다 가입한 펀드의 종류는 다를 수 있어서 전문가에게만 모든 것을 맡기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변액보험 가입 전 상품설명서에 자신이 가입한 변액보험의 수익률을 확인하고 미래의 투자 계획을 상담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변액보험은 가입하고 바로 수익률이 높아지지 않고 투자를 길게 하는 상품이니까 수익이 없는 것처럼 보여도 장기간의 관리를 통해 수수료의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다.
변액보험 길게 쓰는 TIP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변액보험 가입자가 늘고있다. 만약 10년 이상 유지하게 되면 비과세를 받을 수 있어서다. 하지만 오랜 기간동안 지속해서 꾸준한 투자가 필요해서 유지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 따라서 손실 발생으로 인해 변액보험을 해지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험료를 내서 손해를 보는것보다 남은 금액을 먼저 빼거나 해지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다. 그러나 수익률과 환급율을 생각하지 않고 중도인출을 선택하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으며 투자 도중 손실이 생기면 투자자가 책임을 져야한다. 그러므로 섣불리 해지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조건으로 변경을 하면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변액보험 조건을 변경해야 할 상황이라면 전문가나 금융업체에 상담을 받아야 한다.
변액보험 수익률 연금과 관련있어
변액보험에서 높은 수익을 원한다면 연금을 분산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받는 연금을 분산하면 금액 손실을 예방할 수 있고 관리를 더 잘 할수 있다. 또한 두 가지 이상의 연금을 받을 경우 같은 시기에 동시에 받지 않는 것이 좋다. 연금을 차례대로 받을 경우 연금 한 개를 받을 때 나머지 연금은 계속해서 복리로 적립액이 증가한다. 이 때 연금을 받는 순서는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 연금을 나눠서 변액보험 수익률을 높이려면 가입자가 정하는 것보다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