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자 떠나는 여행이든 여러사람과 같이 떠나는 여행이든 어딘가로 떠나는 일은 모두의 로망이자 즐겁고 신나는 일이다. 하지만 준비없이 무작정 여행을 떠나면 즐거웠던 여행이 한순간 무너질 수 있다. 낯설고 새로운 곳으로 온 만큼 갑작스런 사고를 당할 수 있다. 만약, 이러한 사고가 일어날 때 여행자를 보호하고 불의의 사고 및 질병, 도난, 손해배상 등 다양한 보상을 돕는 '여행자 보험'이 많은 여행객들에게 시선을 끌고 있다. 여행 도중 불의의 사고는 어떤 상황에서 나타날지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으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 여행자 보험은 보험사별로 보장 대상이나 보장 금액 등이 각각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 나에게 꼭 맞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에 여행자 보험을 실속있게 가입하는 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여행자보험', 가입 꼭 해야할까?
여행자보험은 즐거운 여행 중 발생한 상해 및 손해, 질병, 배상책임 등을 보상해주는 보험이다. 최근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설마 사고가 발생하겠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안전에 무심한 자세로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사고는 예외없이 당할 수 있을뿐더러 사고 규모 또한 짐작이 어렵다. 만약, 여행 중 갑작스런 사고로 현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에는 엄청난 병원비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해외에서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려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보장 내용 잘 따져봐야 하는 '여행자보험'
일반적으로 여행자보험은 기간에 따라 단기 여행자 보험과 장기 여행자 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에 단기 여행 상품의 보장 기간은 대체로 2일에서 90일까지로, 이 기간을 넘는 다면 장기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보장 기간은 3개월부터 최대 1년 미만까지로 여행 기간에 따라 가입을 진행하면 그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여행 중 문제 발생 대비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할 경우 여러가지 혜택 및 보장들을 누릴 수 있다. 기본적인 보장 대상으로는 의료비 특약 및 물품 사고에 대한 보장, 뜻하지 않게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사고를 대비할 배상책임 담보까지 있다. 이 외에도 보험사별 및 보험 상품별로 여권 재발급, 항공기 납치, 천재지변으로 인한 여행 계약 취소 등이 있다. 더불어, 여행자보험의 가입 나이는 일반적으로 만 15세부터 만 80세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단, 이에 대한 내용은 보험사와 보험 상품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기 전 여러 상품을 꼼꼼히 비교해 본 뒤 나와 맞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장 금액 또한 보험사별, 보험상품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잘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행자보험, 가입 '꿀팁' 확인하자!
여행자보험은 여행 일정과 여행 타입을 고려 및 비교한 후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여행 중간에는 보험을 가입할 수 없으므로 여행을 떠나기 전 미리 가입해놓는 것이 좋다. 여행자보험의 가입은 출발지에서 비행기가 이륙하기 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최소 출국 하루 전에 가입하도록 하자. 여행자 보험 가입은 여행사를 통해서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며, 어플 혹은 보험사 홈페이지, 공항에 있는 보험사 데스크에서도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인터넷으로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경우 여행자보험 가격비교를 한눈에 볼 수 있으니 가입 전 이를 참고하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