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음식] 시서스가루, 효능 많지만 우유 못먹는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아

은유화 / 기사승인 : 2019-09-16 05:12:26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체중 감량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가 SNS에 공유되고 있는 추세다. 시서스는 인도에서부터 시작해 캐나다를 비롯해 많은 나라에서 이미 유명인사가 됐다. 최근 연예인이 다이어트의 비결로 알려주면서 더 유명해졌지만 체내 지방을 없애주면서 성인병 예방 효능이 같이 화제가 됐다. 시서스 먹는 방법과 알레르기를 정리했다.


시서스 다이어트 비결은?

시서스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원리로 살을 빼도록 한다. 만약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 렙틴 호르몬이 분비되지 않으면 많이 먹어도 공복 식욕이 계속 있으므로 평소보다 많이 먹게 된다. 그러므로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식욕이 사라지지 않게 된다. 시서스는 렙틴을 조절해 주는 이소람네틴, 퀘르세틴이 있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우리 몸에서 지방이 생기지 않게 하고 허리 둘레를 줄여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를 자극해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복용하면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시서스는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먹는 양이 증가하는데, 세로토닌이 분비된다면 스트레스가 완화돼 폭식을 멈추게 된다.


시서스 주스 레시피

많은 사람들이 시서스를 가루를 내서 먹곤 한다. 혹은 말린 시서스를 차로 마시기도 한다. 가루로 빻은 시서스는 미지근한 물에 타서 마셔도 되고 요리의 재료로 사용해도 된다. 분말로 먹는 게 불편할 경우 시서스 환을 추천한다. 요즘 시서스가루와 더불어 우유와 바나나, 꿀을 넣어서 만든 시서스 다이어트 쉐이크가 이슈가 되고 있다. 시서스 쉐이크는 10분 이내로 만들 수 있고 식사로도 먹을 수 있다. 한편 다이어트를 도전하고 있으면 알약으로 만들어진 시서스를 먹거나 추출물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다. 시서스를 먹게 된다면 제품에 쓰여있는 영법과 용량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서스의 다이어트 효과만 믿고 시서스만 먹지 않고 다이어트를 성실하게 해야한다.


시서스 과다섭취는 금물

시서스는 다양한 효과가 있으나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한다. 그 중에서도 우유, 계란 알레르기가 있으면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알레르기가 생기면 나타나는 반응은 온 몸에 나는 두드러기를 들 수 있다. 또 시서스를 과다섭취하면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일각에서 시서스를 연구했을 때, 입이 마르고 잠을 자지 못하는 부작용이 발견됐다고 한다. 그러나 시서스를 연구한 것은 매우 적기 때문에 먹는 기간이 길어지면 꾸준히 관찰을 해야한다. 또 현재 임신중이거나 어린이라면 시서스를 복용할 때 주의하고 먹어야 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