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 사이에 낀 먼지, 만능세제 있으면 5분만에 싹… 만물상 물티슈와 얼룩지우개 만드는 방법

김순용 / 기사승인 : 2019-09-12 17:16:53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여러가지 장소 중에서도 부엌은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야한다. 그러나 주방을 쓰다보면 틈 사이 곳곳에 불순물이 축적된다. 따라서 주방 타일 청결과 후드의 먼지 제거는 중요한 문제로 떠올랐다. 이 때 한 TV 프로그램에서 나온 만능물티슈로 닦아주면 주방 타일에 윤기가 생기게 된다. 만드는 시간이 짧은데다가 방충망도 청소할 수 있다. '만물상' 만능물티슈부터 만능 얼룩지우개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만물상 만능물티슈 만드는 방법은?

만능물티슈를 만들기 전에 식초, 베이킹소다, 주방세제가 필요하다. 먼저 주방세제, 베이킹소다 1컵을 넣어준다. 이후 거품이 올라오게 되면 식초를 1/3컵 섞는다. 거품이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대략 10분 정도 잘 젓고 물 1컵을 넣으면 된다. 이것을 마른 물티슈에 뿌려주면 만능물티슈로 사용할 수 있다. 만능물티슈 용액을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식초를 제외한 재료부터 부어주는 것이다. 주방세제에 식초를 붓게 되면 세제가 상할 수 있다. 또한 거품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용기는 반드시 큰 것을 선택해야 한다. 만능물티슈를 주방 타일의 찌든 때에 약 6시간 정도 붙이면 깔끔하게 변한다. 그 외에도 방충망의 뒤편에 신문지를 붙여주고 분무기에 물을 담아 뿌리고 안쪽에서 만능물티슈로 닦아주면 방충망이 깨끗해진다.


만물상 만능소독젤 사용하기

만물상의 또 다른 세제인 만능소독젤은 곰팡이를 없애는 데 좋다. 만능소독젤의 재료로 뜨거운 물과 과탄산소다, 소금, 베이킹소다를 사야한다. 뜨거운 물 2컵과 과탄산소다 2컵을 섞은 뒤 베이킹소다 5컵을 넣어서 섞는다. 그 다음 소금을 2컵 넣어주면 베이킹소다를 많이 부으면 섞기 힘들기 때문에 천천히 넣어주는 것이 좋다. 소금과 물은 같은 양을 넣어야 하고 농도가 맞지 않게 되면 곰팡이에 발랐을 때 흘러내린다. 만능 소독젤은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바른 뒤 10분에서 하루 정도 둔 다음 닦아주면 된다. 한편 만능소독젤로 깨끗한 세탁조를 만들 수 있다. 온수와 소독젤을 5:2로 섞고 세탁조에 부어줘야 한다. 이후 온수세탁 코스를 거치고 1시간 동안 불린 뒤 헹궈주면 깨끗한 세탁조를 만들 수 있다.


만물상 만능 얼룩지우개 만드는 방법

만물상에서 소개한 얼룩지우개는 묵은 옷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만능 얼룩지우개 재료는 베이킹소다 및 과탄산소다, 주방세제, 식초를 준비해야 한다. 우선 세제와 베이킹소다 소주컵 1컵을 용기에 넣은 다음 섞는다. 이후 식초를 1/3컵만 넣고 과탄산소다 1컵을 부어줘야 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식초를 천천히 넣는 것이다. 한꺼번에 부어버릴 경우 부풀어오르게 된다. 만물상 만능 얼룩지우개는 얼룩진 옷에 사용할 수 있다. 옷에 진 김칫국물 등에 얼룩지우개를 묻힌 다음 뜨거운 물을 튼 대야에 옷을 1분동안 넣어줘야 한다. 따로 문지르지 않아도 되고 몇 번 흔들기만 해도 얼룩이 깨끗하게 제거된다. 얼룩이 오래됐을 경우 오래 담가주고 많이 흔들어주면 옷의 얼룩이 지워진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