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방법 "최신 핸드폰→저렴이 폰"…'이것' 주목해야

은유화 / 기사승인 : 2019-09-12 05:13:11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지루한 일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에서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스마트폰'. 얼마전에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성능들이 한 층 업그레이드 되어 다양한 기능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갤럭시 혹은 아이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기변경 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최신 스마트폰 값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금전적인 문제를 겪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휴대폰을 비교적 싼 가격으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을까. 이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 '선택약정할인제도 활용해야'

대부분의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살 때 통신사의 단말기 지원금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전체 요금을 25% 할인 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스마트폰을 한층 더 싸게 살 수 있다. 설령 단말기지원금과 할인 금액차이는 많이 나지 않지만 핸드폰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길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구매 시 꿀 TIP, '피해야 할 36개월 약정'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하려면 36개월(3년) 약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최신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핸드폰 판매인들이 36개월 약정을 적극 권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계약하면 할부 이자가 많이 나올 뿐더러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큰 위약금을 물어줘야 한다.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요금제 잘 따져봐야'


최근 통신 사업자들이 다양한 요금제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잘 선택하면 최신형 스마트폰을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개월 동안의 데이터는 물론 문자, 전화 등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체크하는 방법은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