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자나무'라고 불리는 비타민열매는 건강에 좋다고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선 화제가 된 지 얼마 안됐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이미 신체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이용됐다. 뿐만 아니라 러시아는 방사선 차단의 목적으로 산자나무 열매를 바르기도 했다. 또 토양이 흐르는 것을 예방하고 자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심을 때도 있다.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열매의 먹는법을 알아보자.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비타민열매는 활력 충전에 좋은데 비타민C와 비타민A 등 비타민이 들어 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C는 레몬보다 15배 넘게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비타민E도 토마토와 비교해서 2.4배 많이 함유돼 있다. 그러므로 꾸준히 먹을 경우 체지방을 없앨 수 있다. 한 TV프로그램 같은 경우 산자나무 열매 가루를 뱃살 빼는 데 좋다고 추천한 바 있다. 내장지방으로 고생하던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열심히 먹었더니 내장지방이 빠지기도 했다. 또한 비타민열매가루는 오메가7을 비롯해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200개 정도 함유돼 있다.
비타민열매가루 만능장 레시피
비타민열매는 생과로 먹을수도 있지만 가루로 먹으면 효능이 더 잘느껴진다. 물 1리터 한 병에 비타민열매 가루 1티스푼을 넣고 저어주면 비타민열매물이 된다. 카페인이 함유돼 있지 않아서 꾸준히 마셔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다. 하루에 약 8잔을 마셔야 한다. 어떤 방송에서는 비타민열매가루로 '비타민열매 만능장' 레시피를 소개했다. 만능장의 재료는 쉽게 구할수 있는데, 양파와 다진마늘, 고추장, 참기름, 비타민열매가루, 참깨가 필요하다. 먼저 양파를 잘 다져주고 나서 그릇에 담아준다. 고추장과 참기름, 다진마늘, 참깨를 2작은술씩 섞는다. 이후 비타민열매가루 1작은술을 넣고 양파에서 물이 나올때까지 잘 누르면서 섞으면 된다.
비타민열매 빈속에 먹으면 안돼
산자나무 열매의 부작용은 특별히 발견되지 않았다. 그러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호소하게 된다. 그러므로 섭취하기 전에 성분부터 확인해보자. 산자나무 열매를 먹으면 새콤한 맛이 난다. 신 맛은 산성 성분때문에 나게 되는데 위장이 아플 수 있다. 따라서 비타민열매 섭취 시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한 과다섭취를 하면 위장장애를 비롯한 부작용이 발생한다. 또한 수유부나 임산부는 주의하면서 먹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 1일 권장 섭취량은 최소 5티스푼 정도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