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식품으로 남성갱년기 극복하는 방법

김민희 / 기사승인 : 2019-09-07 05:32:14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갱년기'라는 것은 40대 이상의 중년들이 성 호르몬 분비가 줄면서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를 의미한다. 흔히 일반적으로 갱년기라고 하면 여러 갱년기 증상을 인지하기 때문에 남성갱년기라는 것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남성들도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 다양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다. 노화와 조금은 차이가 있는 남성갱년기의 주요 증상에 대해 집에서 해볼 수 있는



'남성갱년기'

남성갱년기가 나타나는 사유는 '호르몬' 감소 때문이다. 30대를 지나면서 남성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증상으로 인해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한다. 이로인해 남성들도 남성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는 것이다. 남성들은 40대부터 50대 사이에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을 인지하게 된다. 하지만 남성갱년기 증상이 일반적으로 노화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해서 노화로 오판되기 쉽다. 남성갱년기 때문에 겪게되는 대표적인 증상은 우울감, 무기력감, 피로, 얼굴 화끈거림, 체력 약화, 기억력 감퇴 등이 있다. 특히 성욕 감퇴나 성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그 외에도 골다공증이나 당뇨, 고혈압과 관절염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증상들이 보통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남성갱년기'를 의심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남성갱년기' 진단하는 방법

남성갱년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남성갱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남성갱년기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본인이 남성갱년기인지 아닌지 스스로 확인해야 한다. 남성갱년기 자가진단법을 활용하면 좀 더 빠르게 남성갱년기인지 아닌지 확인 가능하다. 남성갱년기를 자가진단 할 때는 다음 체크사항들을 확인해보면 된다. ▲의욕 상실. ▲쉽게 피로를 느낀다. ▲갑작스런 짜증과 슬픔. ▲업무 능력이 감소했다. ▲모든 일이 귀찮고 무기력하다. ▲졸음이 늘었다. ▲성욕 감소. ▲근력과 지구력이 줄어들었다. ▲키가 줄었다. 나열된 항목 중에서 3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남성갱년기가 의심된다.


'남성갱년기' 극복에 좋은 먹거리

남성갱년기 극복을 위해 약을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갱년기에 도움되는 음식을 꾸준하게 먹는 것도 갱년기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된다. 남성갱년기에 이로운 음식들은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식품들이다. 남성갱년기를 물리치는데 좋은 가장대표적인 먹거리는 '굴'이 대표적이다. '천연강장제'로 불리는 굴은 아연과 셀레늄이 풍부하고 남성호르몬 증가를 촉진시킨다. 그리고 굴은 콜레스테롤 개선과 함께 철분, 구리 성분으로 인해 빈혈예방에도 도움되는 식품이다. 피로회복과 노화방지에 좋은 효능을 가진 복분자도 남성갱년기를 이겨내는데 좋은 먹거리로 손꼽힌다. 또한 구기자, 산수유, 복분자, 토마토, 흑마늘, 계피, 우유, 연어, 고등어, 참치 등도 남성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