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만능양파' 유행으로 인해 양파볶음 레시피가 인기다. 양파를 재배하는 사람을 위해 고안된 '백종원 만능양파'는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비빔국수와 덮밥 등 여러 가지 요리에 쓸 수 있다. 더불어 '만능양파'의 주인공은 밑반찬 1순위 흔한 식재료인데다 뇌에 좋은 음식이라고 사랑받을 정도로 효능이 다양하다. '양파 볶는 법' 양파볶음 레시피와 양파의 효능·부작용을 소개한다.
양파볶는법- 백종원 만능양파 황금레시피
만능양파의 재료는 양파와 식용유가 필요하다. 우선 양파를 채썰어주고 팬에 넣는다. 양파 위에 식용유를 두른다. 만능양파에 식용유, 포도씨유, 카놀라유는 사용해도 되지만 버터와 올리브유는 적합하지 않다. 두 가지 모두 양식에 사용해 활용 범위가 좁아진다. 또 처음부터 오일을 많이 써서 볶는 것은 옳지 않다. 기름이 부족하면 더 넣고 볶아줘야 한다. 수분기가 날아갈때까지 강불에서 볶아준 다음, 물기가 빠지면 불을 줄이고 볶아주면 된다. 타지 않도록 주의길게 뒤적인 다음 카라멜과 색이 비슷하면 된다. 백종원 양파볶음은 냉동보관을 할 수도 있고 요리할 때 쓸 수 있다.
양파, 독소 제거에 좋아
양파는 체내 독소를 빼준다. 양파에 함유된 메티오닌과 시스틴이 몸 안에 축적된 중금속 성분을 제거한다. 또 양파는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해독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항암 작용도 하는데, 이는 양파 속에 있는 항산화 성분들 때문이다. 또 양파에 들어있는 유황 성분은 세포 변이 방지와 세포의 소멸을 도와준다. 더불어 또한 적혈구 세포막의 기능 개선을 하면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 또한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은 혈압을 낮춰준다. 따라서 양파를 먹어줄 경우 성인병 예방에 좋다. 또한 양파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생성돼 여러 가지 뇌에 오는 병을 예방할 수 있다.
양파가 '이 병' 유발한다?
위장이 약할 경우 양파를 잘못 먹으면 속쓰림이 생긴다. 이에 양파를 섭취할 때 빈속에 먹는 것은 금물이다. 양파즙을 마시게 되면 간 질환이 있는 환자는 오랜 시간 먹으면 안된다. 복용하고 나서 혀에 백태가 끼고 기미가 보이면 먹지 말아야 한다. 협심증 약물·양파즙을 같이 먹게 되면 약물 농도가 바뀔 수 있다. 이에 상처가 나면 피가 응고되지 않아서 지혈이 안되거나 멍이 잘 생기게 된다. 또 체질에 따라 많이 먹으면 소화가 안되면서 복부팽만감 등으로 번지게 된다. 또 밀가루의 글루텐과 더불어 장누수 증후군을 일으킨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