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인생을 같이 갈 만드는 우리만의 신혼집. 평범한 인테리어와는 달리 신혼집 인테리어의 경우 소중한 마음이 들어 더욱 많이 신경쓰게 된다. 그렇지만 대체로 많은 신혼부부는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뭐부터 진행하고 어떻게 꾸며야 할지 막막해하곤 한다. 신혼 가구를 장만한 후에 공간을 얻기에도 버거울 수 있지만, 애써 얻은 공간을 꾸미는 일도 힘에 겨울 것이다. 이에 로망 가득한 신혼집 분위기를 더욱 높여줄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면 좋다.
'조명' 아이템으로 분위기 살리자!
신혼집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는 가장 먼저 조명에 신경써야 한다. 공간 및 조명에 따라서 부부가 원하는 신혼집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공간을 밝게 비추면서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하나의 소품이자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집을 밝게 이어가고 있지만 최근에는 간접조명으로 따뜻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많이 사랑받고 있다.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장식적인 용도로 사용해 부분조명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효과가 있다. 게다가 각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식물키우기'로 심리적 안정 찾자!
최근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지는 가운데, 이를 없애려 주변의 많은 이들이 '반려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반려 식물의 경우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 집안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특히, 해가 잘 드는 현관이나 거실에 파릇파릇한 색감의 반려 식물을 배치한다면 생기있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자인을 비롯해 색감까지 다양한 화분까지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생기 넘치는 분위기로 이끌 수 있다.
적은 비용으로 큰 변화주는 '커플그림 액자'
더불어 달달한 신혼부부의 공간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웨딩사진이 들어간 '액자'일 것. 허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스타일링한 액자로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고 실내장식, 인테리어 실내소품 등 공간을 활용하는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한편,다른 신혼부부보다 유니크하게 홈스타일링을 꾸미고 싶다면 공간에 잘 어울릴만한 그림 액자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커플 감성을 담은 그림은 물론 사랑을 아름답게 나타낸 그림들은 기존의 웨딩 사진에 비해 더욱 세련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