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에가도 무릎 통증이 가시지 않는 사람은 이것에 주목하자. 요즘들어 무릎고통을 호소하거나 어르신들이 많이 겪는 관절염에 좋고, 많은 종류의 염증을 물리치는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스웰리아에 관심을 갖는다. 그래서 다양한 보스웰리아의 이점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방법에 대하여 의문점이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동의보감에서도 보스웰리아를 언급하고 있는데 체내 독을 빼 해독을 하고 혈액순환에 좋으며, 여러 통증 완화에 좋다고 되어 있다. 이러한 보스웰리아는 현재까지 무릎통증이나 관절염 좋은 것으로 전해지는데 어떤 다양한 방법이 있을까?
다양한 보스웰리아의 효능
보스웰리아의 가장 큰 효능은 주로 관절염에 많은 도움을 주고 우리 피부를 가꿔주는 것은 물론 항염효과까지 많은 효과가 있다. 그이유는 바로 보스웰리아 속에 있는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인데, 보스웰릭산은 염증의 생성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며, 염증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을 억제하고 체내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올려서 초기 관절염은 물론 퇴행성 관절염까지 좋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몸 속에 뭉쳐있는 피를 없애줘 피가 잘 돌게 해 혈액순환에 좋고 부기와 통증 감소에도 좋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해독작용과 소염작용에도 좋다. 이어 몸의 붓기를 없애주는 것으로도 효과적이며 보스웰리아에는 인플라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도 효능이 있었고 이런 보스웰리아를 먹는 것은 환으로 제조하는 것이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많은 효능이 있는 보스웰리아라도 부작용도 존재한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임산부나 수유하는 여성들은 먹지않아야 한다. 건강에 좋다고 보스웰리아를 심하게 많이 먹게되면 간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또한 보스웰리아를 과식하면 복통, 위장장애, 설사, 구토 등이 일어날 수 있다. 이어 만약 자신이 항응고제를 복용중이라면 되도록이면 보스웰리아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보스웰리아를 구입 할 때는 100% 보스웰리아가 맞는지확인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먹는 Tip?
보스웰리아는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먹을 수 있는데 시중에서는 가루나 환으로 판매된다. 먼저 따뜻한 물에 가루를 섞어서 차로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 있다. 아니면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의 경우 물이나 우유 기타 음료 등이나 오트밀, 시리얼, 샐러드 등과 같이 먹을 수 있으며 또는 밥을 지을 때 밥통에 함께 넣어도 된다. 이렇게 많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보스웰리아는 음식섭취 말고도 화장품으로 쓸 수 있는데, 바세린이나 수분크림을 물처럼 녹이고 거기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섞어주면 된다. 팔꿈치, 손목, 발목, 무릎 통증 외 주변의 허벅지 근육이나 오금 쪽을 바르면서 마사지 해주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