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가 더워짐으로 인해 체중 감량에 도전하는 방법이 SNS에 공유되고 있다. 특히 요즘 시서스의 효능이 SNS에서 뜨겁다. 시서스는 아유르베다에도 △유럽 △미국 △캐나다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 유명한 가수가 다이어트의 비결로 말하면서 SNS대란이 일어났지만 시서스는 내장지방 제거부터 시작해 스트레스 조절 효능이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시서스다이어트 노하우와 알레르기를 정리했다.
시서스 다이어트 비결은?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 조절을 통해 살을 빼게 한다. 만약 신체가 피로함을 느끼고 렙틴 호르몬 분비가 안되면 계속 먹더라도 식욕이 사라지지 않아서 과식을 하는 습관이 생긴다. 그러므로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식욕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 시서스는 렙틴을 조절해 주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이 함유돼 있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우리 몸에서 지방 합성을 막으면서 효과적인 단기간 체중을 감량한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를 자극해서 콜레스테롤 지수를 낮춰준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복용하면 심근경색부터 시작해 성인병에 걸리지 않게 된다. 또한 시서스는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분비 효능이 있다.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에 폭식으로 이어지는데, 세로토닌이 분비될 경우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먹는 양이 줄어들게 된다.
시서스다이어트 TIP
일반적으로 시서스는 가루로 빻은 것을 먹게된다. 혹은 건조 시서스를 차로 마시기도 한다. 시서스 분말은 물에 타서 가볍게 마시거나 요리를 할 때 뿌려먹어도 된다. 분말로 먹는 게 불편할 경우 시서스 환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시서스가루를 넣고 우유와 바나나, 꿀을 넣어서 만든 시서스 쉐이크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서스 쉐이크는 재료만 있다면 금방 만들어지고 한 잔만 먹어도 든든해진다. 그 외에도 다이어트의 목적으로 알약으로 만든 시서스를 복용하고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하곤 한다. 시서스를 복용하기 전 제품에서 정해준 용법과 용량을 먼저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시서스가 살 빼는 효능이 있다고 해서 시서스만 복용하지 않고 꾸준한 운동이 따라야 한다.
시서스 연구결과 알아보니
시서스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사람에 따라 역효과가 생기게 된다. 특히 계란, 새우 알레르기가 심하면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알레르기로 인한 부작용은 구역질과 두드러기 등이 있다. 또 시서스를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의 부작용이 있게 된다. 한편 시서스를 연구해본 결과, 배가 아프고 머리가 아픈 부작용이 생긴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시서스를 연구한 것은 매우 적기 때문에 길게 복용하게 되면 주의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또한 수유부나 임산부, 어린이같은 경우 시서스 복용 시 조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