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KIST미래재단과 ‘과학인재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대헌 / 기사승인 : 2022-10-18 17:14:20
  • -
  • +
  • 인쇄

[하비엔=윤대헌 기자] KT&G장학재단은 지난 17일 KIST미래재단과 미래산업을 주도할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김용직 KIST미래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성북구 KIST 본관에서 진행됐다.

 

▲ 지난 17일 KT&G장학재단과 KIST미래재단이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KT&G]

KT&G장학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은 KIST 장학심사위원회의 종합평가를 통해 선발하고, KIST미래재단은 오는 12월 대상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15년째 장학사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KT&G장학재단은 특히 미래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을 통해 인재들이 학업을 지속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과학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국내 유학생 58명에게 총 8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고, 올해는 지원금액을 더 늘렸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미래 과학기술을 책임질 젊은세대가 훌륭히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과학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