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비, ‘2023 공예트렌드페어’ 참가…전통 누비 현대적 재해석

박정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1:00:42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온누비는 오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국가무형문화재 누비장 이수자인 김은주 온누비 대표는 전통 바느질 기법인 누비(縷緋)에 현대적 쓰임새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온누비가 오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 [사진=온누비]

 

온누비는 이번 ‘2023 공예트렌드페어’에서 총 3개의 부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저고리의 깃을 모티브로 제작한 아트워크 ‘깃듦 no16~18’은 김재경 디자이너와 협업한 작품으로, 국립무형유산원 한국문화재재단 부스에 전시된다. 또 KCDF공예매개인력양성 실무연계과정 머천다이저 분야를 통해 기획·제작한 ‘누비집’은 K32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온누비]

 

이외 온누비 자체 부스(O18)에서는 누비 전통이불과 오목누비 가리개, 누비배자(조끼), 머플러, 티 코스터 등 ‘오늘전통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김은주 대표는 “2023 공예트렌드페어에서는 전통 공예인 누비의 현대적 쓰임과 다양한 종류를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내년에는 한복상점을 통해서도 전통복식의 누비를 만나볼 수 있도록 현재 누비장 이수자들과 의견을 조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