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정재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와 AI 분야 교류를 통한 상호 업무협약을 추진한 기업지원 전문기관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김한식)는 오는 20일 오후 2시, 'AI, 기업의 미래를 열다'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
이재진 교수. [사진=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
이번 방송은 AI 도입을 고민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AI 개념과 최신 트렌드 ▲현장 적용 성공·실패 사례 ▲기업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도입 방법 등을 깊이 있게 다룬다.
패널로는 국내기술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 슈퍼컴퓨터 ‘천둥’ 개발자인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이재진 교수(생성형 AI기업 ‘모레’ 창업자)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직원이 참여한다. 진행은 김한식 원장이 맡아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의 궁금증에 맞춘 조언을 제공한다.
김한식 원장은 “이번 라이브는 ‘AI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가’에 대한 실질적인 해답을 드릴 것”이라며, “기업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테크노파크는 기업지원 사업을 보다 널리 알리고, 기업과 시민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 2시 유튜브 YouTiP 방송을 통해 지역 기업과의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 이재진 교수 프로필
▲ 현,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장
▲ 현, 초거대 AI 모델 및 플랫폼 최적화 센터(CHAMP) 센터장
▲ 학력
-일리노이대학교 어배너-섐페인 컴퓨터공학 박사
-스탠포드대학교 컴퓨터공학 석사
-서울대학교 물리학 학사
▲ 주요연구성과
-국내 학계 최초 한국어 SOTA급 대규모 언어 모델 개발 및 공개
-AI분야 핵심 소프트웨어인 딥러닝 컴파일러 프레임워크 개발
-세계 최초 학계 개발 수랭식 GPU 기반 슈퍼컴퓨터 [천둥]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