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박정수 기자] 대입전문 종합교육기업 이지수능교육은 지난달 23일 2023학년도 수능 실전 대비 학습을 위한 ‘이지핏 파이널 모의고사’(이하 이지핏 모의고사) 영어 영역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지수능교육은 앞서 지난 6월 수학 영역을 선보인 바 있어, 이로써 이지핏 모의고사는 수학과 영어 두 가지 시리즈를 갖추게 됐다.
![]() |
▲ 이지수능교육에서 수능 실전 대비 ‘이지핏 파이널 모의고사’를 출간했다. |
이지수능교육의 이지핏은 매 시즌 평가원 모의고사 출제 경향을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출제 예상 문항만을 담은 실전 대비 봉투형 모의고사다. 따라서 짧은 기간 집중도 높은 학습을 통해 취약점 극복 및 실전 감각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또 4회 분의 시험지와 실제와 동일한 OMR 카드, 현장감이 느껴지는 생생한 해설지까지 알차게 구성했다는 것이 이지수능교육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이지핏 영어 영역은 이지수능교육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회원 특전 모의고사로, 최근 평가원 수준에 맞춰 난이도가 조절됐고, 어휘와 어법, 추론 신유형까지 포함돼 있다.
신유형의 경우 밑줄형 어휘, 어법, 함축 의미 추론 등의 최근 문제 출제 트렌드를 반영해 구성됐고, 본 모의고사는 간접, 비연계 대비를 위해 EBS 교재 문항까지 선별해 담은 것이 장점이다.
앞서 지난 6월 출간된 이지핏 모의고사 수학 영역은 기출 변형과 EBS 연계 변형, 적중 예상 1·2로 총 4회분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모의고사 기출 가운데 주요 문항들의 출제 이유 및 풀이 접근 방법에 대한 정밀한 해설이 수록돼 학생들이 고난도 문제를 좀더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이지핏 모의고사는 특히 매번 높은 수능 유사 유형 적중률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월 평가원 모의고사에서도 공통 문항 5번, 10번, 14번, 17번, 19번과 선택 영역 각각 두 문항씩 유사 유형을 적중한 바 있다.
김효정 이지수능교육 전략기획실 실장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혼란을 줄 수 있는 무분별한 모의고사 풀이는 지양해야 한다”며 “올해 9월 모평까지 반영한 이지핏 파이널 모의고사는 수능에 가장 가까운 실전 연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수능교육은 수능을 앞두고 2023수능 파이널 ‘시크릿 족집게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1대1 맞춤 족집게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시크릿 족집게 특강’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이지수능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