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주간웨이브 1위→'다운타운 베이비' 역주행... '싹쓰리' 지각변동 서막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06-16 13:28:35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올 여름 음원차트 '싹쓸이'를 예고하며 출격을 앞둔 유재석x이효리x비의 프로젝트 팀 '싹쓰리'가 그 서막을 알렸다.

 

16일 포털사이트에는 '다운타운 베이비' '이효리 다운타운 베이비'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MBC '놀면 뭐하니'

 

'다운타운 베이비'는 힙합 가수 블루(BLOO)가 2017년 12월 내놓은 이 곡은 16일 오전 8시 기준 지니뮤직, 벅스 등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멜론에서는 13위를 기록했다.

 

특히 전날 걸그룹 아이즈원의 '환상동화'가 발매, 현재 음원차트 상위권에 장기 랭크돼 있는 아이유와 슈가의 협업곡 '에잇', 트와이스의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 등을 모두 제쳐 눈길을 끌었다.

 

해당 곡은 앞서 지난 12일 방송된 MBC TV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이효리가 부른 곡으로, 방송이 나간 직후 '다운타운 베이비'는 멜론 등 음원 차트 인기 검색어에 올랐고, 이후 차트인까지 성공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웨이브

 

또한 이날 방송은 주간웨이브 예능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고정 시청자들이 많아 상위 시청 순위 변동이 미미한 예능 차트에서 이미 종영한 '무한도전'을 제외한다면 '나 혼자 산다'와 '런닝맨'에 이은 3번째 주간웨이브 예능 1위 탈환작이다.

 

뿐만 아니라 '놀면 뭐하니?'는 3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는 6월 2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9.01%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전 채널 비드라마 8위, 3주 연속 동영상 화제성 1위를 나타냈다.

 

이처럼 음원 발매 전부터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싹쓰리가 올 여름 가요대전에서 음원차트는 물론, 화제성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