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숏폼 드라마 공모전’, 국내외 작가 대상 작품 접수 마감…총 300여점 참여

정재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14:28:51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정재진 기자] 숏폼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퀄리티 있는 K숏폼 드라마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아이윌미디어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신인 작가는 물론 기성 작가 등이 대거 참여해 총 300여개의 작품이 접수돼 큰 호응을 얻었다.

 

 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포스터. [사진=아이윌미디어]

 

이번 공모전은 특히 참여자의 다양성이 돋보였다. 신선한 시각을 지닌 신진 작가부터 탄탄한 경력을 가진 기성 작가,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겨냥한 외국인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창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처럼 각기 다른 문화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스토리와 독창적인 작품이 모여 심사 과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것이 아이윌미디어 측의 설명이다.

 

출품작은 치정, 복수, 로맨스, 미스터리, 스릴러, 공포, 추리 등 장르가 다양하고, 모바일 환경과 숏폼 포맷에 최적화된 극본이 주를 이뤘다. 또 짧은 시간 안에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속도감있는 전개와 강렬한 몰입도를 지닌 스토리들이 다수 출품됐다.

 

공모전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보여준 창의력과 열정이 놀라웠다”며 “이들의 신선한 시도가 숏폼 드라마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시상은 최우수작(2편)과 우수작(8편)에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숏폼 드라마로 제작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고, 추가적인 IP 확장 기회가 제공돼 더 큰 무대에서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는 이달 말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